가 쉽

시립도서관 12만 권 장서 비치, 창구동 도로확장 보상 수월하게 진행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11. 21. 17:30
반응형



시립도서관 12만 권 장서 비치


o...시립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는 곳으로 완전 정착.
시립도서관에는 현재 12만 권의 책이 비치, 언제나 시민들의 손을 기다리고 있으며, 전자책도 현재 4천 권(종) 정도가 비치.


손진열 인재양성과장은 “시립도서관에는 매년 책 보유량을 꾸준히 증가시켜 나가고 있다. 그런데 전자책은 일반책에 비해 증가량이 적었으나 내년부터는 전자책 구입 량을 더 늘리려고 한다.”면서 “전자책 증가는 시대 흐름이다. 모바일, 전자도서관, 젊은층 등에서는 전자책을 선호하고 있다. 국내적으로도 전자책 시장이 경쟁을 하고 있다. 그만큼 전자책을 선호하고 있다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전자책 비치를 설명.



창구동 도로확장 보상 수월하게 진행


o...창구동 일대 도로확장 소식과 함께 지난주 중앙동사무소에서는 중앙동 관통 주도로 도로확장 설명회도 개최.
이에 이곳 상가 주인들은 “오랫동안 기다리는 소식에 마음이 뒤숭숭하다.”며 보상가 등에 대해서 궁금.
조한웅 중앙동장은 “보상 문제는 감정팀의 현장 방문 등 아직 시간이 좀 걸리나 영천교에서 CU편의점까진 남문살리기 단체가 있어 상인들이 한마음으로 움직이고 있어 보상이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 상인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면서 “그 위쪽엔 아직 단체가 없어 보상 시간이 많이 길어 질 것 같다. 그러면 전체 도로확장 문제도 시간이 더 걸린다. 위쪽에도 단체를 구성해 보상 문제 협상 등 도로확장에 빠르게 움직였으면 한다.”고 주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