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신종협씨는 이태리에서 더 알아줘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1. 16. 20:00
반응형


“신종협씨는 이태리에서 더 알아줘”

 

o...최기문 시장은 대한노인회 신녕면분회가 주최한 신녕면 경로당 화합 윷놀이 대회에 참석하고 행사를 축하.
최 시장은 “코로나 위생을 철저하게 지키며 행사를 개최한 최영석 회장님과 구자일 사무국장님 등 관계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한 뒤 노인일자리 증대, 분만산부인과 개원, 폴리텍대학 높은 경쟁률, 농정평가대회 대상 수상 등 영천시정을 간단히 소개한 뒤 “농정평가에서는 더 기쁜 소식이 이곳 신녕에서 나왔다. 신종협씨가 농업명장에 선정됐다. 정말 축하한다. 신종협씨의 실력은 영천 보다 이태리(이탈리아)에서 더 알아준다. 왜냐면 언제 이태리를 방문하니 이태리 사람들이 나보고 ‘미스터 신’이라고 불렀다. 여기저기 가도 ‘미스터 신’을 불렀다. 내가 아니라고 하니 모두들 웃었다. 그래서 신종협씨는 이태리 뿐 아니라 유럽에서 더 알아주는 사람이구나 하는 것을 직접 느꼈다.”고 농업명장 신씨를 크게 칭찬.
신종협씨는 사과 나무 가지치기에서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기술을 가진 명장으로 나무가 스트레스를 적게 받도록 가지치기해 겨울을 건강하게 나고 이듬해 열매를 아주 많이 맺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 이 기술이 전파되자 미국의 사과 재배 박사 및 유럽 관계자들이 영천 신씨 농장을 방문하는 등 그야말로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세계 최고의 가기치기 기술을 입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