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동중, 학폭예방 생명존중 뮤지컬 관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1. 30. 20:30
반응형



영동중, 학폭예방 생명존중 뮤지컬 관람  


영동중학교(교장 김영순)은 학생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의식 함양을 위해 교육 뮤지컬 공연 관람을 추진하여 11월 22일 대구 극단 온누리의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주제 뮤지컬 ‘친구야’를 학생들 과 함께 관람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뮤지컬 ‘친구야’는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보다 적극적이고 포괄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나와 너를 인식하고 자신에 대한 소중함과 자신의 삶에 주체자로서 자신의 인생을 찾아 학교폭력 및 인생의 다양한 어려움으로부터 스스로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희망을 주고자 한다. 또한, 자신의 가치를 알아가고 상대방과의 진정한 소통의 방식을 찾아가고자 하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희망적인 자신의 모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였다.

 


2학년 학생은 “뮤지컬을 보고 학교폭력으로부터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었고, 서로의 아픔을 나누고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을 통해 앞으로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살아가는데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순 교장은 “뮤지컬 공연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주변에 어려운 학생 및 친구들에게 공감의 중요성과 공감 방법을 배울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친구를 배려하고, 공감할 수 있는 지성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