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정 베스트… 영천경마공원 착공 1위 차지 시민대상 온·오프 투표 결과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30. 20:30
반응형


영천시정 베스트… 영천경마공원 착공 1위 차지
시민대상 온·오프 투표 결과


2022 영천시정 베스트 3에 △영천경마공원 착공 △은해사 문화재 관람료 무료화 △출산양육 장려금 확대가 선정됐다.
영천시는 1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시민을 대상으로 시 홈페이지와 시청 로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온 ;오프라인으로 올 한 해 시민들이 가장 잘했다고 공감한 시책 ‘베스트3’ 투표를 실시했고 12월 19일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집계 결과 총 투표수는 6899표로 영천경마공원 유치 13년 만에 착공(16.7%)이 가장 높은 선택을 받았고 △은해사 문화재 관람료 무료화 시행(12.8%) △출산양육장려금 확대(12.1%) 순으로 선정됐다.

 


가장 높은 지지를 받은 ‘영천경마공원 유치 13년 만에 착공’은 2009년 유치 이후 관련 법 개정, 사업부지 취득, 이주단지 조성 등 어려운 난제를 하나씩 해결해 착공까지 실현시킨 노력이 큰 점수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위는 ‘은해사 문화재 관람료 무료화 시행’이다. 영천시는 은해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4월 1일부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은해사를 전면 무료 개방했다. 관람료 폐지 후 방문객들의 발길이 늘어나면서 주변 상권이 활기를 띠고 많은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3위는 영천시가 인구 유입을 위한 시책으로 추진한 ‘출산양육장려금 확대’이다. 영천시는 올해 4월부터 출산양육장려금을 대폭 확대 실시하여 출산과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고 인구 유입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득표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2023년에도 시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사업부터 미래 성장 동력 확보까지 시정을 두루 살펴서 ‘시민이 행복한 위대한 영천 건설’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