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2023 신년화두 ‘적토성산(積土成山)’ 선정 끊임없이 최선 다해 큰 일 이루자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4. 22:07
반응형


영천시, 2023 신년화두 ‘적토성산(積土成山)’ 선정
끊임없이 최선 다해 큰 일 이루자

 


영천시는 1월 1일 2023 신년화두로 ‘적토성산(積土成山)’을 선정했다.
적토성산은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룬다는 말로 끊임없이 최선을 다해 지역 최대 현안인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이전’과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을 이뤄내자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지방 소멸 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천시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이전’은 지난 10월 대구광역시에 임고면 매호공단 뒤편 360만평의 부지를 제안했고, 100여 명으로 이루어진 민간유치추진위원회도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천 시민들의 염원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사업은 지난 12월 27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지난해 7월 고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지방광역철도 사업 중 가장 빠르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은 영천경마공원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금호 대창 하이패스 IC 설치사업, 금호~하양 간 6차로 확장 사업, 금호일반산업단지 조성 등과 맞물려 지역 경제 활성화의 큰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대구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 문화, 교통, 의료, 관광 등 여러 가지 분야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23년에도 ‘시민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사람과 기업이 모이는 미래 성장 도시 영천’의 기반을 다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티끌 모아 태산을 만드는 ‘적토성산’의 자세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이전,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연장 등 반드시 이뤄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