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안원효 경상북도 의정회 회장, 일 외무상 독도망언 강력규탄 성명서 발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24. 17:54
반응형

- 2023.1.24.일본 외무상의 독도 도발행위에 대한 즉각철회 규탄 성명

- 의정회 회원, 도민과 함께 일본의 역사왜곡 도발행위 즉각 중단 촉구

 

 

경상북도 의정회(회장 안원효)

 

지난 1.24() 일본 외무상이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도발행위를 한 데 대해 강력히 항의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10년째 반복되는 독도 영유권 억지주장에 대해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일본의 독도 망언은 2014년 아베 신조 총리부터 기시다 후미 오 총리 내각 때까지 10년 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일본 외무상 하야시 요시마사는 23일 일본 정 기국회 외교연설에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해 기본적인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 라는 입장에 의연히 대응 하겠다고 말했다.

 

안원효 경상북도 의정회 회장은

 

124일 성명서를 통해 의정회 회원, 도민과 함께 일본 외 무상의 역사왜곡과 독도 영유권 침탈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 을 밝히면서, 양국의 건전한 협력관계 회복과 세계 평화를 위 해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규탄 성명서

 

1. 일본 외무상이 국회 외교 연설에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일본 영토라며 부당한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데 대해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2. 독도와 관련하여 양국의 협력관계를 위협하는 명백한 도발 행위에 대해 경상북도 의정회 회장으로서 의정회 회원, 도 민과 함께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을 천명한다.

 

3. 일본은 10년째 반복되는 역사왜곡과 독도 침탈야욕을 버리 고, 양국간의 관계 회복을 위한 제대로된 역사적 인식하에 세계 평화를 위해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한다.

 

2023. 1. 24.

경상북도의정회 회장 안원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