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23년 유치원 놀이교육 교원 동아리 활동 지원 - 배움도 나눔도 함께라서 더 즐거운 유치원 교원 동아리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3. 21. 17: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유치원 교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배움과 성장의 교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유치원 놀이교육 교원 동아리 20개 팀을 선정해 지원한다.

 

유치원 놀이교육 교원 동아리는 교원학습공동체 활동의 일부로 7~10명 내외로 팀을 구성해 공동의 주제에 대해 소통과 협력으로 집단지성을 발휘하는 공동체 활동이다.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 유치원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 지속 발전 가능 교육을 위한 생태 전환 교육, 유아 인성 교육 방안, ·초 이음 교육 활성화 방안 5개의 분야에 대해 동아리 운영팀을 선정해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우수사례의 발굴과 공유를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동아리 활동은 교원들 스스로 다양한 교육 현장의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고, 관심 주제에 대해 함께 연구하며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받는 활동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로 유치원 교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기반이 되길 바라며, 한 걸음 더 나아가 경북 유아교육이 세계 유아교육의 표준으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