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교 정보보안 업무 경감 적극 추진!- 정보보안 업무 간소화로 학교 현장 지원 강화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3. 21. 20: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새 학기를 맞이해 학교 정보보안 담당자의 업무 경감과 교육 현장 밀착 지원을 위해 정보보호 TF팀을 구성해 학교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학교 수업과 정보보안 업무를 병행하는 교사의 광범위한 정보보안 업무에 대한 이해 제고와 감사 수감에 대한 부담 경감을 위해 학교 특성에 맞는 감사 점검 항목 축소·삭제 당해 연도 감사 대상교의 자체 점검 생략 정보시스템을 통한 현황자료 작성 간소화 예시와 참고 자료로 설명한알기 쉬운 학교 보안감사 자체 점검표배포 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 15() TF팀 협의회를 개최해 올해 정보보안 업무 세부 추진계획에 맞추어 선별한 업무 경감안의 효과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춰 무선망과 클라우드 구축·이용에 관한 보안 대책을 마련하고, 정보보안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사이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안전한 교육정보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선생님이 학생들 곁으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정보보안 업무를 알기 쉽게 간소화해 교원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경감시키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