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농특산물 쇼핑몰, 지난해 13억 2천만원 매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0. 4. 19. 13:59
반응형

                                                            - 경북도, 사이소의 날 기념 이벤트 풍성!

                                    -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에서 운영하는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 에서는 “사이소” 개점 3주년 기념일인 4월 2일을 전후(4.1~4.12)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은행사에는 품목별 가격할인(5~30%), 4만 원 이상 구매고객 및 댓글 달기 참여고객에 대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사이소”는 지난 2007년 경상북도에서 전자상거래 확대 등 농특산물의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만든 인터넷 쇼핑몰인데, 생산자가 직접 농특산물을 올리고,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직거래 장터이다.


“사이소”는 농어업인과 도(道)의 노력으로, 2007년 설립초기 매출액이 1억 9천만 원에서 지난해 13억 2천만 원으로 크게 성장했다.


특히 금년도에는 현재까지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30%이상 늘어나고 있어 그 성장세가 놀랍다.

“사이소”를 홍보하기 위해서 KBS, TBC, 케이블TV, 신문, 잡지, 인터넷 포털사이트, KTX, 지하철 광고와 서울 한마당 장터, 아줌마 축제 등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등 on-Off Line을 활용한 토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판매 농특산물의 품질이 향상되고, 회원수가 초기 2천명에서 3만 6천명 수준으로 증가, 그 결과 매출액 증대로 나타났다.

                                                                                                       <식품유통과 053-950-294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