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4 9

영천시재향군인회, 제70주년 향군의날 기념식

“영천시재향군인회, 제70주년 향군의날 기념식” 영천시재향군인회(회장 신성철)는 8일 오후 영천시재향군인회관에서 제70주년 향군의날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시의장, 양정석 경상북도 재향군인회장, 이춘우 윤승오 도의원, 김만희 보훈단체협의회장 및 보훈단체 대표와 예비군 지역동대장인 김익경 남부동대장 및 각 지역 동대장, 최인숙 여성예비군 소대장 등 1백여 명이 참석했다. 신성철 회장은 “70주년 동안 지역사회의 안보의식 강화와 단합을 위해 향군이 앞장서 왔다는 것을 자부한다.”면서“대한민국에서 최대의 안보단체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보확립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정석 회장, 최기문 시장, 하기태 의장 등의 축사가 있었다. 또 이날 모범 유공회원에..

영 천 시 2022.10.14

명주농악, 전국대회 출전 우수상 수상

“명주농악, 전국대회 출전 우수상 수상” 영천의 대표농악인 명주농악이 영동군에서 열린 전국풍물경연대회에 출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영천명주농악은 최근 크고 작은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올리며 영천의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 회원들은 “현재 회원들의 화합이 가장 잘되고 있고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고 했다. 3위 입상한 영천명주농악보존회

영 천 시 2022.10.14

400년 대추나무에서 나는 약대추, 무료로 시민들에게 나눠줘

“400년 대추나무에서 나는 약대추, 무료로 시민들에게 나눠줘” 400년 대추나무에 열린 대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400년 대추나무는 손안에 솔정원에 있는 희귀한 고목 대추나무인데, 대추나무에 대추가 수없이 많이 열려 베풀고 복을 주고 있다는 것으로 여기서는 선중목(군중들에 베푼다)이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대추나무는 100년 이상되면 오래된 것으로 보기도 하고, 대추나무는 자손 번창과 풍요를 기원하는 의미가 많아 집 마당에 주로 심기도 했으며, 대추를 많이 먹으면 늙지 않는다는 말을 하곤 한다. 관혼상제, 한약재, 식재료 등 우리 생활과 아주 밀접하다. 손안에 솔정원 400년 대추나무는 병해충 방제도 아주 잘되어 있어 열매가 충실하게 많이 열렸다. 그런데 9월 6일 태풍 11호 ‘흰남노’ 에 많이..

영 천 시 2022.10.14

경마공원 각종 루머 종식

“경마공원 각종 루머 종식” o...영천경마공원이 기공식과 함께 13년을 끌어 오던 경마공원에 대한 각종 ‘루머’를 종식. 9월 30일 금호읍 성천리 현장에서 기공식을 가진 영천경마공원은 2009년 12월 영천경마공원 유치 확정 이후 온갖 어려움과 난관을 거치기도. 기억에 남는 루머를 보면, “영천경마공원 물 건너 갔다.” “경마공원 운영해도 영천에 떨어지는 것 하나도 없다.” “마사회장 전라도 사람이라 경상도 없애고 전라도에 건설한다.” “시장이 바뀌어 공무원들이 일 안 한다.” 등등. 그런데 최근에는 세수를 두고 왈가왈부. “세수가 거의 없다.” “세수가 있어도 몇억 원 정도다.” 등등. 세수에 대해서는 크게 나무랄 것은 못 된다는 것. 이유는 경마공원 1년 레저 세(매출의 10%)를 해당 자치단체(..

가 쉽 2022.10.14

고경면 초일리 경로잔치 및 향우회 단합회

“고경면 초일리 경로잔치 및 향우회 단합회” 고경면 초일리(이장 손승호) 경로잔치 및 향우회 단합대회가 10월 9일 오전 초일리 경로당(회장 이수열)에서 주민과 향우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초일리 향우회 단합회는 고향을 떠나 외지에서 활동 중인 초일리 인사들이 고향을 찾아와 고향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행사가 마련됐다.

영 천 시 2022.10.14

향토문화교육대학 영천 주소갖기 홍보 운동 펼쳐

“향토문화교육대학 영천 주소갖기 홍보 운동 펼쳐” 영천시 향토문화교육대학(이사장 김태식)은 10월 4일 강의를 열고 50여 명의 수강생들에게 영천시 주소갖기 운동과 홍보를 설명, 전 학생들도 이에 동참키로 했다. 이날 강의(1부 주소갖기 운동, 2부 노래와 율동)에는 서부동 강대활 동장이 강사로 나서 영천시 주소갖기 운동에 대해 강의하고 학생들에 ‘주소갖기 운동’ 필수 사항을 설명했다. 이어서 김태식 이사장이 나서 ‘영천향토문화교육대학’ 이름으로 영천 주소갖기 전단지 ‘주소는 영천이지요’ 를 학생들 앞에 두고 주소 이전의 중요성을 강의했다. 김 이사장은 “인사하면서도 가볍게 주소를 물어보는 습관을 지녀야 한다.”면서 “인구 증가가 영천 발전의 힘이다.”고 강조했다. 낮 12시 감의를 마친 김 이사장은 향..

영 천 시 2022.10.14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가을 정취 만끽 하세요- 이달 15일부터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 전시 등 진행 -- 22일 한복 패션쇼도 열려 -

10월 가을을 맞아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등으로 가득 차 있다. 지난 3일 오후 5시 다목적홀에서 시민극단 도시락의 ‘봄날은 간다’라는 연극에 300명 가까운 관객들이 참여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지난 8~9일 구미시와 한국반려동물문화협회가 주관한 애견축제에서는 최초로 열기구 무료 탑승 이벤트를 진행해 애견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는 15일에는 전시관 1층에서 구미시립합창단 ․ 무용단 주관 인문학콘서트, 경북재능시낭송협회 주관 새마시(새로운 마음으로 시작) 25분 토크(강연), 새마을광장에서는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 및 프리마켓, 야외공연장에서는 클래식 음악연주회가 열린다. 이어 16일에는 구미 무을농악축제가 개최된다. 17일부터 23일까지는 전시관 1층에서 한국한복진..

경상북도 2022.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