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7 7

영천여고, 학부모 함께 미래학교 설계

영천여고, 학부모 함께 미래학교 설계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신덕섭)는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되어 전통을 담은 미래 교육공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이해도 향상을 위해 10월 21일 경주 일대를 탐방하였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40년 이상 노후학교를 개선하여 개별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성 기반 교육, 종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배양하는 창의 융합 교육, 타인과 협력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함양하는 시민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첨단 기자재를 구비한 교무학사 및 수업을 운영하며 2024년 도입될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유연하고 복합적인 학교 공간혁신을 시행한다. 이번 ..

경상북도 2022.11.07

공공배달앱, 경북 제철 과일과 식재료도 팔아요- 경북도, 공공배달앱 활용 상생형 지역농산물 유통플랫폼 구축․운영-- 신선농산물 주문·배송을 위한「먹깨비」,「대구로」로컬푸드관 오픈

경상북도는 지역 농특산물을 대구 경북지역의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식당) 등에 편리하게 공급하기 위해 공공배달앱인「먹깨비」와「대구로」를 활용한 농산물 유통플랫폼을 구축하고, 농산물 주문·배송 서비스를 지난 8월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공공배달앱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가맹점이 1000곳 이상인 포항과 구미, 지역 농산물의 주소비처인 대구 등 대량소비 시장을 우선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했다. 경북은 포항 산림조합과 구미 무을농협, 대구는 칠곡 팜플래닛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대구지역 공공배달앱‘대구로’를 통한 1개월간의 시범운영 결과 1472건의 주문이 접수돼 앞으로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취급품목으로는 사과, 샤인머스켓, 버섯, 양파, 쌀 등 약 3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경상북도 2022.11.07

경북도, 전국 최초「작은 대화로 세상 바꾸는 대화기부운동」출범- 4일 개인대학단체기업 기부자 한 자리에 모여 대화기부 서약출범식 가져 - -현금복지에서 마음복지로 복지 틀의 ..

경상북도는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최초로 외로움 극복을 위한 대화기부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히고 지난 4일 도청에서 출범식을 열었다. 대화기부운동은 작은 대화를 통해서 대화 요청자는 본인의 얘기를 전달하며 대화 기부자의 관심과 조언으로 위안을 받으며 치유로 이어지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경북 대화기부운동’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고 범도민적 인식 공유를 위해 마련됐으며 개인기부자, 지역대학, 단체, 기업, 일반도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사업 경과보고, 대화기부대표자 서약, 특강 순으로 진행됐으며, 출범식 이후에는 도민 대상의 대화기부 챌린지 운동을 시작으로 대화기부운동을 전 국민 운동으로 확산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현재 대한민국은 세계 10대 경제대국이지만..

경상북도 2022.11.07

경북(봉화)의 기적! 대한민국을 위로하다!- 생존자들, ‘발파소리’ 에 희망을 가졌고, 구조대원들이 든든했다. - - 윤석열 대통령 ‘기적같은 일’, ‘가슴이 뭉클하다’ 메시지 전해 - - 이..

결국, 기적은 일어났고 봉화 금호광산 매몰 광부 2명이 221시간에 걸친 사투를 마치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 이철우 도지사는“경북에서의 기적이 우리 국민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지난달 26일 발생한 매몰 사고로 지하 190미터 수직갱도에 고립되었던 광부 2명이 사고 발생 221시간만인 4일 오후 11시 3분께 극적으로 구조됐다. 구조작업에는 천공기 12대와 탐지내시경 3대 그리고 음향탐지기까지 투입해 생명의 신호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으며 민관군 합동 연인원 1145명이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땅속에서 이뤄지는 일이라 어렵고 또 어려운 상황들의 연속이었고 생명신호를 탐지하지 못했을 때 현장에서는 아쉬움의 탄식들이 나왔고 가족들의 속은 새까맣게 타들어 갔다. 사고발생 ..

경상북도 2022.11.07

경상북도의회, 2022년도 마지막 정례회 개회- 11.7일부터 12.21일까지 도정질문을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내년도 예산안 심사, 민생 조례안 등을 처리하는 45일간의 대장정 돌입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의 2022년도 회기를 마무리하는 제2차 정례회가 11월 7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정례회는 도정질문을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2023년도 경상북도 및 도교육청 예산안 심의, 민생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며 45일간의 일정으로 1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11월 7일 개의되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창욱(봉화), 박창석(군위), 손희권(포항) 의원이 도정질문에 나서 도정과 교육행정의 현안사항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도정질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박창욱 의원이‘경상북도 농축산물 가격안정 기금 설치 및 농업 현안’을, 박창석 의원은‘통합신공항 조기 추진 및 군위 대구편입’에 대해, 손희권 의원은‘대규모 자연재난 재발방지 대책’과 관련한 질의를 하며 도내 방송사를 통해 생..

경상북도 2022.11.07

경북도, 2022년도 시군 농정평가 결과 발표- 안동시 종합1위로 영예의 대상 -- (최우수상) 상주시·청도군, (우수상) 영천시·경산시·의성군·예천군

경상북도는 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2년도 농정시책 추진실적을 평가한 결과, 안동시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최우수 기관으로는 상주시와 청도군이, 우수기관은 영천시, 경산시, 의성군, 예천군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역점시책과 효율적 예산집행 등 주요 농정시책에 대한 전반적 점검․평가와 농업발전 기여도를 확인하기 위해 총 6개 분야 26개 지표에 대해 실시했다. 대상을 수상한 안동시는 청년창농, 농촌융복합산업 및 귀농귀촌 등 농업정책분야와 과수통합브랜드 출하 및 농식품산업지원 등 농식품유통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였다. 특히, 특수시책분야에서 대마 재배농가 고부가제품화 등 신규시책 발굴과 스마트농산물유통저장기술개발,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등 대형 국비사업 공모유치 실적을 인정받아 대상을 ..

경상북도 2022.11.07

東京경북도민회 청년부 방문... 미래 든든한 후원자- 3~6일까지 안동, 경주 등 방문 -- 경북도 주요시책 홍보 -- 경북인의 정체성과 우수한 문화관광 홍보 -

경상북도는 3일부터 6일까지 도쿄 경북도민회 청년부 일행을 초청해 도의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경북인의 정체성과 문화관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 초청사업은 재일본 도쿄도민회 청년부에게 잊혀져가는 모국과 고향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과 정체성을 심어주고 경북도와 국제협력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상일 도쿄도민회 청년부 부장을 비롯한 회원 10명은 3일 도청 방문을 시작으로 3박 4일의 일정에 들어갔다. 둘재 날인 4일에는 경북인의 정체성과 독립운동의 역사와 발자취를 돌아보는 경북독립운동기념관과 안동의 대표 특산품인 안동포타운을 견학했다. 이어 경주 아동보육시설인‘대자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향후 아동초청 등 보육시설과의 교류추진을 협의하는 등 원생들의 멘토 역할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다음날..

경상북도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