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2 9

자고나면 출렁다리, 케이블카

“자고나면 출렁다리, 케이블카” 영천시 걷기연맹 회원들이 19일인 지난주 토요일 거창군 우두산 출렁다리(일명 Y자형 출렁다리, 2019년 완공 2020년 봄 개통)를 견학하고 우두산 일대에서 걷기 행사. 출렁다리를 다 걸은 회원들은 “영천에도 곧 보현산 출렁다리가 완성될 것이다. 그런데 좀 늦은 감이 있는 것 같다. 영천도 빨리 완성했으면 방문객들이 상당히 많을 것인데, 이제는 어딜가도 출렁다리 아니면 짚라인 등이 대세가 됐다.”면서 “보현산 출렁다리는 곧 완공을 앞두고 있으나 짚와이어는 현재 운영 중이다. 그런데 요금이 비싸다는 시민들의 말이 많다. 영천시에서도 이를 감안하고 요금을 낮추려는 방안도 계획중이다는 것을 들었다. 저렴하면서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방향으로 유도를 해야 한다. 출렁다리가 완..

가 쉽 2022.12.02

103세 김형석 교수 경상북도 강의

“103세 김형석 교수 경상북도 강의” 올해 103세인 김형석 교수(연세대 명예교수)가 24일 경북도청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공직자의 자세’특강을 진행했다. 강의에 참석한 이철우 지사는 “100세 철학자의 지혜와 큰 가르침을 이곳 도청에서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큰 영광이고 행운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건강 잘 유지해 계속해서 우리들에게 큰 울림을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국 이슈 2022.12.02

“노인회, 신녕면분회 산불예방 캠페인”

“노인회, 신녕면분회 산불예방 캠페인” 대한노인회 신녕면분회(회장 최영석)는 16일 오전 신녕면 신녕천 둔치에서 이한진 신녕면장, 김종욱 시의원, 이구권 신녕농협조합장 및 신녕면 관내 기관단체장 노인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조심 및 자연정화 활동 캠페인을 펼치고 인구늘리기 운동에도 지속 동참키로 했다. 최영석 분회장은 “어른들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항상 가져야 한다. 오늘 바쁜 시간을 내서 참석해주신 회원들과 모든 분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영 천 시 2022.12.02

부의장 며느리 셋째 애 출산

“부의장 며느리 셋째 애 출산” o...건강보험공단 영천지사 자문회의가 11월 23일 시내 한 식당에서 열렸는데, 송재호 영천지사장의 인사와 건강보험공단 홍보 내용 전달 사항을 마친 뒤, 건보의 출산율 증가 정책이 설명되자, 영천시 합계출산율 이야기도 대두. 참석자들은 “영천시 합계출산율이 전국 최고다. 1.33명으로 전국 평균 0.81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전국 시부와 구 단위를 합쳐서 영천시가 최고 1위다. 당연히 경상북도 시부에서도 1위다.”고 하자 좌중에서는 놀라는 분위기. 이를 들은 우애자 자문위원(시의회 부의장)은 “그말은 맞다. 우리 며느리도 며칠 전 셋째 아이를 출산했다. 건강한 셋째 아이를 보니 너무 기쁘다. 며느리가 현재 애국자다.”면서 “며느리를 무척 예뻐하고 격려를 많이 했다.”고..

가 쉽 2022.12.02

영천신협, 온세상 나눔 캠페인

"영천신협, 온세상 나눔 캠페인" 영천신협(이사장 김재홍)은 소외계층과 불우이웃에게 온(溫)세상나눔캠페인을 영천성당, 교회, 영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임고면 행정복지센터에 추천받아 11월 23일 23가정에 이불 및 생필품을 담은 어부바박스 23개를 전달하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또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영천신협에서 10여 년 동안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영천성당에 봉사단과 함께 김장 300포기를 불우이웃에게 전하기도 하였다. 김재홍 이사장은 “온세상 나눔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함께 울고 함께 웃는 신협의 가치를 잘 나타낸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영천신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에 밝은 햇살을 비추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영 천 시 2022.12.02

안천1리 동네 게이트볼장 오픈, 누구나 쉽게 이용

“안천1리 동네 게이트볼장 오픈, 누구나 쉽게 이용” 마을에서 가까운 곳에 게이트볼장을 만들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동네가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화남면 안천1리(이장 김시원)는 25일 오전 안천1리 새로운 게이트볼장(구전로, 안천 둔치)에서 정해동 면장, 이갑균 시의원, 김상규 관리위원장, 조규화 원로목사 및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가졌다. 안천1리 게이트볼장은 2년 전에 완공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개장식을 미루고 있다가 이날 개장했다. 개장에는 조규화 파크골프경상북도지도자가 나와 현장에서 일일이 지도했다. 김시원 이장은 “게이트볼로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기원하며, 누구나 오셔서 게이트볼 운동은 가능하다. 스틱과 공도 있으므로 언제나 환영한다.”고 했다...

영 천 시 2022.12.02

경북도, 한파에 과수 동해예방과 시설작물 관리 철저 당부- 경북농업기술원, 철저한 대비로 농작물 피해 최소화 당부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29일까지 내린 비가 그친 뒤‘북극발 한파’가 찾아오면서 농작물의 동해가 우려된다며 겨울철 농작물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상청은 지난 29일 오후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강하게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아침 기온이 영하 10℃에서 영상 8℃, 낮 기온은 영하 1℃에서 영상 12℃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파가 지속되면 과수의 경우 나무가 얼어붙는 동해가 우려되며 특히 7~8월 잦은 비로 잎이 일찍 진 나무나 저장양분이 부족한 나무는 피해가 더 클 것으로 예상돼 더욱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동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면에서 1m 높이의 나무 원줄기에 백색 수성페인트를 바르거나 신문지, 볏짚, 보온패드 등을 감싸도록 한다...

경상북도 2022.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