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7 10

새마을운동과 남북통일 초청강연회

“새마을운동과남북통일 초청강연회” 새마을운동과남북통일 영천시초청강연회가 11월 25일 영천시산림조합 3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은 경상북도 평화대사협의회와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대구경북지회, 영천시지부(지부장 장병욱) 주관으로 열렸으며 우애자 영천시의회 부의장 및 각 기관단체장 일반시민들이 참석했다.

영 천 시 2022.12.07

여럿이함께, 지역아동 후원금 전달

여럿이함께, 지역아동 후원금 전달 여럿이함께(기타 동호회) 회원들은 11월 2일 금호윤성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후원금을 전달했다. 금호윤성지역아동센터 백정한 센터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아동들이 자라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아동들이 좋아하는 모습에 함께 기쁘다”며 여럿이함께 동호회 측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여럿이함께 김정열 회장은 “우리 아동센터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언제든지 달려오겠다”며 “여럿이함께 동호회는 매달 셋째주 토요일에 버스킹 공연을 하고 있다. 버스킹을 통해 지역 사회에 아름다운 멜로디가 울려 퍼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 천 시 2022.12.07

동부동청년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동부동청년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영천시 동부동 청년회(회장 제갈혁)는 11월 29일 동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김장김치(12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동절기를 앞두고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관내 노인, 저소득층, 한부모 가족, 장애인 등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영천시 동부동청년회는 관내 행사가 있을 때마다 솔선수범하여 궂은일을 도맡아 해왔으며 매년 경로당에 수박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눔 운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제갈혁 청년회장은 “높은 물가로 인해 김장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명규 동부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민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동부동 청년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기부받은 김치는 모두의 마음..

영 천 시 2022.12.07

여협·록우회…장애우에 김장김치 전달

여협·록우회…장애우에 김장김치 전달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순종)은 장애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2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11월 25, 26일 양일간 실시했다. 11월 25일에는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순남)의 지원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김장나누기 행사가 실시됐다.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단체 회원 20여명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가해 김장준비 및 양념바르기, 포장 등 김장의 전 과정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26일에는 2011년부터 매년 지역 장애인들의 생활지원을 위해 우리 복지관을 방문하여 김장봉사 및 나눔행사를 실천해 온 록우회(회장 김영태)에서 김장김치 75박스(금132만원 상당)을 후원해 주었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물가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

카테고리 없음 2022.12.07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함 나눠요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함 나눠요 영천중학교(교장 김미라)는 2022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사회성향상 프로그램과 2022년 봉사활동 내실화 사업을 연계하여 11월 26일 학교 인근 독거노인 2가구에 방문하여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 활동에는 봉사단원 12명과 봉사 희망학생 13명이 참여하여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나누었으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웃음나눔자원봉사단 단원들은 매년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를 참여해왔다.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서로를 도와가며 800장의 연탄을 배달하였고 어르신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시길 기원하였다. 김미라 교장은 “학생들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되새기고 나눔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봉사..

영 천 시 2022.12.07

‘사랑의 땔감’ 34가구에 전달

‘사랑의 땔감’ 34가구에 전달 영천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숲 가꾸기 산물을 활용한 사랑의 땔감을 공급한데 이어 올해에는 34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땔감을 전달했다. 사랑의 땔감은 숲 가꾸기 사업 등 산림사업 중 발생한 부산물을 가공하여 마련한 것으로, 경관 개선 및 산불예방 등 산림의 공익적 기능 증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이웃 사랑 실천에도 활약하고 있어 건전한 산림의 조성 및 관리와 더불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 땔감 나누기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시행됐으며, 향후에도 산림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해 산림사업 산물을 적재적소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영 천 시 2022.12.07

하상태 전 국장, 돼지 저금통 기부

하상태 전 국장, 돼지 저금통 기부 하상태 전 영천시의회 사무국장이 12월 1일 새해부터 모아온 돼지저금통(48만9140원)을 기부하며 청통면 희망2023 나눔캠페인의 첫 시작에 동참했다. 하상태 전 국장은 공직생활부터 매년 돼지 저금통을 기부했으며 “돼지 저금통을 통한 기부는 금액이 많고 적음을 떠나 항상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실생활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속 돼지 저금통 기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양광환 청통면장은 “공직을 떠나서도 이웃을 향한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돼지 저금통을 꽉 채워 매년 기부하시는 하상태 전 국장님께 존경을 표하며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따뜻한 기부문화가 형성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북..

영 천 시 2022.12.07

경북교육청, 하반기 지능형 과학실 지원단 운영 협의회 실시- 지능형 과학실 구축 및 운영교 지원 체계 구축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일(토)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지능형 과학실 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능형 과학실 지원단’은 △지능형 과학실 구축·운영을 위한 컨설팅 △지능형 탐구키움터 운영을 위한 컨설팅 △지능형 과학실 구축·운영 우수 사례 발굴 및 확산 △교원 연수 운영 강사 및 교육부 권역별 발전 협의체 운영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경북교육청은 도내 지능형 과학실 구축 186교, 지능형 탐구키움터 운영 40교를 지원하기 위한 지난 4월부터 지능형 과학실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협의회는 지능형 과학실 구축 및 운영 컨설팅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2022년 지능형 과학실 구축교에 대한 현장 컨설팅 등에 대해 협의했다. 경북교육청은 2024년까지 도내 모든 초·중..

경상북도 2022.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