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16 9

제 1회 영천생활문화제 ‘10년 후 우리’ 협력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참여 동아리와 단체의 응원과 격려 자리

제 1회 영천생활문화제 ‘10년 후 우리’ 협력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참여 동아리와 단체의 응원과 격려 자리 사회적협동조합 도시사람콘텐츠랩은 11월 22일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제 1회 영천생활문화제 ‘10년 후 우리’ ” 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5월부터 7개월간 약 50여 개의 생활문화 동아리와 단체가 참여한「2022년 협력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의 성과공유회로서 마련되었다. 행사를 준비한 사회적협동조합 도시사람콘텐츠랩의 강구민 대표는 “지역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아리와 단체가 있어 귀한 활동을 공유하고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행사장에는 5개 협력단체 및 동동이 마을의 활동 사진과 결과물을 시작으로 ‘100만원 생활문화 실험실’에 참여한 생활문..

영 천 시 2022.12.16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 축제 성료혁신과 열정이 어우러진 소통의 장 열려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료 혁신과 열정이 어우러진 소통의 장 열려 영천시는 12월 3일 완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인근의 영천역 광장에서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완산동 도시재생 사업의 추진 성과 공유와 완산동 인구 1만 명 달성 및 최근 영천시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주민들의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을 위해 개최됐다. 완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완산중심 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주관해 열린 이번 행사는 완산동뿐만 아니라 서부동, 중앙동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4시까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영천역 광장과 웰컴센터 1층에서 완산중심 주민협의체의 도시재생사업 경과와 결과물을 전시하고 완산동을 비롯한 ..

영 천 시 2022.12.16

영천문화원 모처럼 좋은 강의 선사

“영천문화원 모처럼 좋은 강의 선사” o...영천문화원 주최(후원은 영천시와 영천시의회)로 열린 명사 초청 특강이 평일 오전임에도 불구 성황. 12월 6일 오전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열린 명사 초청 특강에는 응급실 의사로 널리 알려진 이국종 의학박사가 강사로 나서 약 1시간 동안 ‘끝의 시작, 위기의 기회에 대하여’ 주제로 강의.(강의 내용은 외과 의사 생활 중 겪은 생생한 의료현장 경험과 외국 사례를 소개) 강의에 참석한 시민들은 “강의 내용도 좋았는데, 시민들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우석홀을 가득 메웠다. 자리가 없을 몇몇 시민들은 통로에 앉았다. 그만큼 이 교수가 인기가 많다는 의미로 해석된다.”면서 “영천문화원에서 좋은 강의를 개최해줘 너무 고맙다. 영천문화원이 시민들에 모처럼 의미 있는 좋은 일을..

가 쉽 2022.12.16

재대구 영천향우회, 대구시내 군부대이전 영천이 최적지 현수막 100개

“재대구 영천향우회, 대구시내 군부대이전 영천이 최적지 현수막 100개” 재대구영천향우회(회장 오종수)는 12월 1일 ‘대구시 군부대 이전 영천이 최적지’ 현수막 100개를 제작하고 대구시내 곳곳에 붙였다. 현수막에는 ‘대구지역 군부대이전 최적지는 영천입니다.’라고 표기하고 재대구영천향우회원일동임을 알렸다. 오종수 회장은 “고향 발전을 위해 작은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자는 것이 대구 향우들의 한마음이다.”면서 “밖에서 보는 영천은 현재 군부대 유치를 위해 한마음 한뜻인 것으로 보여 든든하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고 재대구향우들의 마음을 전했다. 김남칠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12.16

영천명주농악보존회, 불가리아에서 13일간 국위선양

“영천명주농악보존회, 불가리아에서 13일간 국위선양” 영천명주농악보존회(회장 정연화)는 동서악회 문화교류(민속예술교류음악회) 차원에서 불가리아를 방문하고 불가리아 소피아홀 및 국영방송에 출연해 대한민국의 전통 농악을 선보이며, 농악의 의미를 세계에 과시하고 있다. 영천명주농악단이 11일 불가리아 소피아 공항에 도착한 사진은 윤영호 김원주 단원이 전송 영천명주농악의 불가리아 공연은 11월 29일 불가리아 민속예술단이 서울 한남동에서 공연을 마치고 돌아간 뒤 경상북도에 정식으로 초청장을 보내 영천명주농악보존회가 이번에 출국했다. 명주농악단은 정연화 회장을 비롯해 28명의 단원이 참가하며, 이 기간 동안 소피아 홀에서 3회 공연하고 불가리아 국영 방송국에 출연하기도 한다.

영 천 시 2022.12.16

영천시 인성교육관, 초등학생 마음키우기 수업

“영천시 인성교육관, 초등학생 마음키우기 수업” 영천시 인성교육관(관장 전병규)에서 초등학생들이 특수분장을 통한 마음키우기 수업을 가졌다. 지곡초등학교 1학년에서 6학년 학생들은 8일과 9일 이틀동안 신녕면 연정리에 위치한 영천시 인성교육관에서 특수분장을 직접 표현하면서 표현력을 키우고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서로 돕고 나누는 것을 체험했다. 곽은주 인솔 교사는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인성교육을 위해 야외로 나와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이 터득하도록 도와주는 수업이다.”고 교외 수업의 의의를 설명했다. 학생들은 실내 특수분장을 체험을 마친 뒤 바로 옆에 있는 연계서원에 들러 서원 곳곳을 누비벼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모습을 나타냈다. 전병규 인성교육관장은 “공감의 인문학, 다함께 소통하기, 노래와..

영 천 시 2022.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