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21 7

박선하 도의원,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택시·임차택시 도입 촉구 -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인 등 사회적 약자 배려 필요

박선하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비례)은 21일 제336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을 위한 바우처택시 또는 임차택시 도입」을 촉구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박 의원은 “교통약자는 일상생활에서 교통수단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사람으로,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누려야 한다”고 하며, 이를 위해 “경북도는 특별교통수단을 보완하고 이동권 증진을 위해 바우처택시 또는 임차택시 도입 및 활용을 적극 권고해야한다”고 밝혔다. 바우처택시는 평소 일반 택시로 영업을 하다가 비휠체어 교통약자가 특별교통수단 배차를 요구하는 경우 바우처택시로 전환 운영해 일반택시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이동 ..

카테고리 없음 2022.12.21

남영숙 도의원, 시ㆍ군 부단체장 직급 상향 추진 촉구- 상주시, 내년부터 부단체장 직급 4급으로 하향, 영천ㆍ영주도 눈앞..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 李지사의 역할 당부 -

남영숙 의원(상주, 농수산위원장)은 12월 21일 경상북도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시군 부단체장 직급 상향 추진을 촉구했다. 남 도의원은 “수도권 인구집중에 따라 지방의 인구는 감소하고 있지만, 복지 등의 행정수요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어서 기초자치단체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는 반면, 시군 부단체장의 직급은 지방자치법에 따라 인구를 기준으로 획일적으로 규정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지방자치법에서는 시군 부단체장의 직급은 인구 10만 미만은 지방서기관으로, 인구 10만 이상 50만 미만은 지방부이사관으로 임명하되 2년 연속 인구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그 다음해부터 직급을 하향 조정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이에 따라 “인구 10만이 무너져 2년 연속 회복하지 못한 상주시의 경우 부단체..

경상북도 2022.12.21

정경민 도의원, 세계역사도시진흥원 경주 설립․유치 촉구! - ‘세계역사도시진흥원’ 경주 설립 유치 경북도가 앞장서야 -

경상북도의회 정경민 의원(비례)은 12월 21일 제336회 제2차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세계역사도시진흥원’의 경주 설립 유치를 위한 경북도의 노력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정경민 의원은 “정부와 경북도, 경주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역사도시’관련 사업들이 개별적인 문화재 및 역사자산의 복원 및 단편적인 보조금 지원 사업 등에 국한되어 있다”고 지적하면서 “그 위상에 걸 맞는 연구·분석 및 체계적 정책개발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조직과 인력 역시 미흡한 실정이다”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우리나라 역대 왕조의 존속기간이 중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길다는 것과 그러한 역사적 유산을 상속한 우리시대에는 그것을 어떻게 보존하고 기록할 것인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하면서, “이런..

경상북도 2022.12.21

교동새마을금고, 이웃돕기 물품 지원

교동새마을금고, 이웃돕기 물품 지원 영천시 교동새마을금고(이사장 모석종)는 12월 14일 ‘MG희망나눔 불우이웃돕기 물품지원’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연말연시를 맞아 추진된 이번 사업은 밀폐용기 세트, 도자기 면기 등 100여 개의 물품 200만원 상당으로 기초생활보장가구,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모석종 이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취약계층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새마을금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대활 서부동장은 “매년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교동새마을금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이어가며 지역사회 복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 천 시 2022.12.21

금호기업경영인, 성금 200만원 기탁

금호기업경영인, 성금 200만원 기탁 금호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류시홍)는 12월 16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금호읍행정복지센터(읍장 정기열)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금호읍 소재 기업 대표들로 구성된 금호기업경영인협의회는 수년째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금호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모금에 동참하고 있다. 류시홍 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지역기업으로써 지역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열 금호읍장은 “해마다 어려워지는 경제 상황에서도 매년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를 전하며 기탁하신 성금은 관내 어려운..

영 천 시 2022.12.21

농산물도매시장, 연말 사랑나눔 실천

농산물도매시장, 연말 사랑나눔 실천 영천농산물도매시장(대표 김남구)은 12월 13일 관내 복지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귤(5kg) 120상자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귤은 관내 독거노인 12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남구 대표는 “날씨가 추운 겨울에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준비했다. 주변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성현 중앙동장은 “매번 정성을 담아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중앙동에서도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2.12.21

추운 겨울철 마음만 훈훈… 이웃 위한 아름다운 기부행렬㈜화신정공, 이웃돕기성금 5000만원 기탁

추운 겨울철 마음만 훈훈… 이웃 위한 아름다운 기부행렬 ㈜화신정공, 이웃돕기성금 5000만원 기탁 ㈜화신정공(대표 정서진)은 12월 12일 영천시 남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5000만원을 기탁했다. ㈜화신정공은 2004년부터 매년 성금 기탁 누적 금액이 2억7500만원, 또한 영천시장학회에도 7500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그동안 지역 내 어려운 이웃돕기와 봉사활동에도 앞장서며 기업이 지역 공익사업에 앞장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 ㈜화신정공(대표 정서진)은 팬더믹과 미·중 무역전쟁, 러·우크라이나 전쟁 등 대외적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섀시, 원자재(코일) 가공 등으로 200여 명의 근로자들이 세계 속의 무역전쟁에서 3000억원의 매출 실적을 거두었다. 정서..

영 천 시 2022.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