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26 8

영천시, 축산업무 종합평가 ‘대상’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

영천시, 축산업무 종합평가 ‘대상’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 영천시가 경상북도에서 실시하는 ‘2022년 시·군 축산업무 종합평가’에서 23개 시·군 중 시부 1위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 ‘시·군 축산업무 종합평가’는 경상북도가 축산분야 우수 추진 시·군에 사기를 높이고 축산업 육성 시책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며 국·도비 예산 집행 실적, 공모사업 선정, 신규 사업 발굴, 축산 분야 평가 지표 등 5개 분야 16개 항목에 걸쳐 축산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영천시는 축산분야 170억원의 예산 확보와 축산악취 개선사업 등 공모사업 선정,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실적 등의 항목에 높은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2021년 시군 축산업무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

영 천 시 2022.12.26

건축행정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건축행정 업무 최고 인정받아

건축행정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건축행정 업무 최고 인정받아 영천시는 경상북도가 실시한 ‘2022년도 건축행정업무 추진실적 종합평가’에서 1위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주관의 건축행정 평가는 매년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건축행정절차 합리성, 시공 안전 및 효율성, 위반건축물 유지관리 적절성과 현장민원 처리, 건축행정 전문성,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건축행정 개선 노력, 건축물관리 조례 반영 실적 등 건축행정 업무 전반을 평가하여 우수 시·군을 시상하고 있다. 영천시는 올해 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행정으로 건축행정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며 공공건축물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며 관내 위반건축물 실태조사 및 정비 계획 수립 후 관리 감독을 철저히 했으며 또한 국토교통부 건축물 에너..

영 천 시 2022.12.26

우로지~소방서 도로개통 중심 시가지 교통불편 해소

우로지~소방서 도로개통 중심 시가지 교통불편 해소 영천시는 12월 16일 우로지(망정동)와 영천소방서 및 동부 초등학교(조교동)를 잇는 연장 0.58㎞의 왕복 2차선 우로지~영천소방서간 도로를 개통했다. 시는 2019년부터 총 사업비 43억 원을 들여 각종 민원을 해결하면서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도로 개설로 인해 주변 개발이 활발해져 어려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도로 주변 일부는 도로 준공에 맞추어 부지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며 인근 동부 초등학교도 내부 진·출입 동선을 조정하는 등 학교 단장이 분주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 도로는 인구 밀집 지역인 망정동 교통량 분산에 따른 교통체증 해소는 물론 신속한 소방차량 접근 등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이며,..

영 천 시 2022.12.26

스타영천 팀, 시니어바둑리그 최종 3위 차지 창단 3년 만에 순위권 성적

스타영천 팀, 시니어바둑리그 최종 3위 차지 창단 3년 만에 순위권 성적 편강배 2022 시니어바둑리그에서 영천시 소속 팀인 ‘스타 영천’ 팀이 최종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올해 리그를 마무리했다. 스타 영천 팀은 부산 KH에너지와의 경기를 끝으로 정규리그 2위를 차지하며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경기에 진출을 확정 지었으나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또다시 부산 KH에너지 팀을 만나 2대0의 스코어로 패배하며 아쉽게 최종 순위 3위에 머무르게 됐다. 2020년부터 시니어바둑리그에 참가해 온 스타 영천 팀은 이로써 창단 3년 만에 처음으로 순위권 성적을 차지했다. 편강배 2022 시니어바둑리그 시상식은 12월 15일 한국기원 2층 대회장에서 열렸고 스타영천 팀을 비롯하여 1~4위 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

영 천 시 2022.12.26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장애인 주차구역 준수 캠페인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장애인 주차구역 준수 캠페인 영천시 사회복지과는 12월 7일부터 16일까지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영천공설시장, 다중이용시설, 마트 등 관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 사례가 빈발한 지역 18개소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단속 위주가 아닌 장애인 주차구역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을 개선하는 홍보 및 계도에 중점을 뒀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차, 주차방해, 장애인 주차 표지 위·변조 및 표지 양도 대여 등 부정 사용을 집중 단속 계도하고 또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홍보활동을 했다. 12일에는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및 영천경찰서와 민·관 합동으로 영천공설시장에서 장애인..

영 천 시 2022.12.26

청통면, 다둥이 다섯째 탄생 축하금 전달 청통면 11곳 기관단체 참여

청통면, 다둥이 다섯째 탄생 축하금 전달 청통면 11곳 기관단체 참여 영천시 청통면 기관단체는 12월 9일 최근 다섯째를 출산한 계포리 다둥이 정 씨 가족을 방문하여 다섯째 탄생 축하금을 전달했다. 이번 축하금은 청통면민인 정 씨 가족의 다섯째 탄생을 축하함과 동시에 다둥이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사랑과 관심을 표현하고 양육에 도움을 주고자 청통면 금요회(기관·단체 회장),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농촌지도자회, 금호농협청통지점, 자연보호협의회, 청년회, 생활개선회, 용천리 마을, 신학1리 노인회장 등 청통면 기관·단체 및 개인 11곳에서 십시일반으로 성금 280만원을 모았다. 성금을 전달받은 정 씨 부부는 “다섯째 탄생을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며 현재 아기와 산모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며 아이들을..

영 천 시 2022.12.26

국가유공자에 감사… 나라사랑 문화한마당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 담아

국가유공자에 감사… 나라사랑 문화한마당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 담아 영천시는 국가를 위해 희생, 공헌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나라사랑 정신과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12월 16일 시민회관에서 ‘2022 나라사랑 문화한마당’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날 행사는 설동수 영천부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국가유공자와 가족, 시민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음악으로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영천시보훈단체협의회와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에 이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가수 등이 출연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설동수 영천부시장은 “오늘날 우리가 자유와 평화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영 천 시 2022.12.26

경북도, 육지해녀 삶과 음식문화 발굴‧보전‧전승 나서-「바다가 보물이라」 호미곶 해녀의 삶과 바다 음식 이야기 책 발간--서울 셰프작가, 현지 사진작가, 경북해녀 3자 콜라보의 역작

경상북도와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김명욱)은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해녀가 많은 경북 호미곶 지역의 육지해녀의 삶과 음식문화의 발굴, 보전 및 전승을 위해 는 제목의 책을 발간했다. 이어 지난 21일 포항 구룡포 어촌계 사무실에서 발간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책의 저자인 박찬일 셰프와 김수정 사진작가, 그리고 이야기에 등장하는 해녀 20여명이 참석했다. 호미곶 해녀의 삶과 바다 음식 이야기를 담은 는 요리사이자 작가인 박찬일 셰프가 20여명의 호미곶 해녀들과 직접 만나 대화하고 보고 느끼면서 그들의 애환과 눈물을 담았다. 또 김수정 해녀전문 사진작가가 동행 취재한 현장 사진을 풍부하게 넣어서 해녀와 직접 대화를 하는 듯 생동감이 넘친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해녀는... 위기를 맞은 지구의 ..

경상북도 202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