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06 6

이 통장 선거 갈수록 경쟁 심해, 선거 시즌 확실하게 알려야

이장 통장 선거 시즌이 돌아와 해당 지역에선 벌써 선거와 출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장을 선출을 예상하는 한 지역에선 “이장을 십여 년 동안 하고 있다. 2번 하면 출마가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또 나서려고 한다. 영천시 이장 선출 방법이 어떠냐”고 본사에 문의하기도 했다. 또 다른 지역에선 “통장 선출이 곧 있을 예정이다. 2번 즉 2년 2번 하면 출마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우리지역 통장을 이번에 또 나오려고 한다. 통장 연임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싶다.”고 본사에 문의했다. 통장 선거에 관심이 있는 또 다른 시민은 “정확하게 언제 어디서 통장 선거를 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우리 통은 통장 임기가 다 되었다고 어디서 공고하는지도 모른다. 통장 선거에 관한 모든 ..

영 천 시 2023.02.06

중앙동 상인들 감사의 마음 전달

“중앙동 상인들 감사의 마음 전달” o...중앙동 도로확장 상가 주인들이 본사에 고마운 마음을 전달. 이유는 영천의 중심인 중앙동 도로확장 공사가 올해 안에 마무리를 하는데, 현재 도로확장이 거의 완료되고 임시포장 상태로 차들이 다니고 있는데, 완공 후 주차선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가장 궁금해 했는데, 주차선이 있다는 것을 본지 지난호(4면 보도)를 통해 알려 주었는데, 이에 고마움을 표시. 상가 주인들은 “우리가 궁금하고 걱정된 사항을 가장 확실하고 빠르게 알려줘서 너무 고맙게 생각한다. 상인들끼리 도로 폭이 좁아 주차선이 있느지 없는지를 알 수 없었으며, 대부분 사람들이 주차선이 없을 것이다고 걱정 했는데, 영천시의 정확한 답을 언론을 통해 알려주니 고맙고 언론의 역할에 대해 확실하게 느꼈다.”면서..

가 쉽 2023.02.06

영천시의회, 시민과 함께 정월대보름 행사 가져

영천시의회, 시민과 함께 정월대보름행사 가져 - 고유제, 달집 태우며 풍년 농사와 시민의 무사 안녕을 기원 - 하기태 영천시의장과 시의원들은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영천강변공원 마늘전에서 영천시장, 도의원 등 2,0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한해 풍년 농사와 지역전통문화 계승, 시민의 무사 안녕, 화합과 소통을 기원하며 정월대보름 시민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구제역, 코로나-19 등으로 5년간 열리지 못했던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는 영천시 청년연합회(회장 윤진영)가 주관하여 각 읍면동 청년회 및 참여 단체가 민속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명주농악보존회의 풍물놀이와 지역 전통문화인 곳나무 싸움놀이가 펼쳐지고 서예가 박세호씨의 올해 신년 화두인 ..

영 천 시 2023.02.06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 , 황정보 철거 반대·파계지 환경개선… 지역민원 6건 접수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 , 황정보 철거 반대·파계지 환경개선… 지역민원 6건 접수 이만희 국회의원 1월 민원의날이 1월 29일 오전 완산동 이만희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열렸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전 9시에 열리는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은 이만희 의원을 비롯해 각 지역구 시도의원들이 모두 나와 해당 지역 민원인의 민원을 듣고 향후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다. 1월 민원은 금호읍 황정리 주민들의 황정보 철거 반대, 고경면 파계리 주민들의 파계지 홍수조절 공사시 파계지 주변 데크 설치 등을 비롯해 녹전동 정영석씨 명고명당 보수, 대창면 임영규씨 조곡~어방 선형개량, 화남면 이정은씨의 경북진흥원 창업지원사업 선발 과정 부당, 북안면 정도경씨 임포리 공사비로 인한 부당함과 폭행으로 인한 민원 등 6건의 상담이 ..

영 천 시 2023.02.06

경상북도,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관련 영남권 갈등 중재나서- 대구 및 부‧울‧경 시도지사에게 문자메시지, 별도 만남 통해 협의 제안 -- 수도권 독과점 타파를 위한 영남권의 단합과 협력 ..

경상북도가 최근 대구경북신공항과 관련한 대구‧경북과 부산‧울산‧경남 지역 갈등해결의 중재자로 나섰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일 아침 대구 및 부산‧울산‧경남 시도지사들에게 직접 문자 메시지를 보내 최근 대구경북신공항과 관련된 영남권의 갈등 양상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하며 10일 전북도청에서 열리는 중앙-지방협력회의 후 별도 만남을 통해 협의할 것을 제안했다. 최근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제정이 가시화되면서 부‧울‧경 지역에서는 대구경북신공항에 대한 견제가 심해지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의 최인호(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구 갑) 의원은 △인천국제공항의 대체공항 △중남부권의 중추공항 △최대중량항공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활주로와 같은 표현과 △기부 대 양여 사업비 부족분 국고 지원 등의 내용을 특혜조항..

경상북도 2023.02.06

이주호 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포스텍방문,연구중심 의대설립“탄력”- 경북만의 차별화된 의사과학자 지원방안으로 의대정원 확대 적극 어필 -- 교육부↔경북도↔포항시↔포스텍 의사과..

경북도는 3일 포스텍 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부·포항시·포스텍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고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을 향한 공감대 형성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이주호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김병욱 의원,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설득에 나섰다. 먼저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안) 설명을 통해 포항시와 경북도는 준비된 의사과학자 양성 지역으로서 ▲탄탄한 바이오 인프라 ▲끈끈한 지역의료계와의 유대관계 ▲시대적 과제인 국가균형발전 문제 해결이라는 3대 요건을 갖춘 경북 포항의 장점을 어필하며 「포스텍 연구중심의대」설립의 당위성을 적극 펼쳤다. 또한, 경상북도·포항시·포스텍은 바이오헬스 산업을..

경상북도 2023.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