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07 9

경북교육청,“반부패·청렴정책 우수 아이디어 도민 투표”실시- 정책 아이디어 제안부터 심사, 순위 결정까지 도민 참여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금)부터 17일(월)까지 11일간 ‘2023년 반부패·청렴정책 공모 우수 아이디어 도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민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개 분야(학교운동부, 학교급식, 각종 계약, 방과후학교, 현장체험학습)에 대해 지난 3월 8일(수)부터 27일(월)까지 공모한 아이디어 총 47건에 대해 2차례의 도민 참여 심사를 거쳐 최종 4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선정된 4건의 아이디어는 이번 도민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투표 방법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국민참여 포털사이트인‘온국민소통’에 로그인하면 도민 누구나 투표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투표를 통해 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더불어 순위별..

경상북도 2023.04.07

특전동지회영천지회, 우로지 정화활동

특전동지회영천지회, 우로지 정화활동 특전동지회 영천지회는 3월 26일 망정우로지공원에서 주중 수초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특전동지회 회원 30여 명이 모터보트와 뗏목을 이용해 직접 잠수요원들이 수중에 들어가서 수초제거와 쓰레기를 수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망정우로지공원 폐플라스틱, 비닐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주변 환경 정화활동도 실시해 봄을 맞아 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이용하기 좋은 쾌적한 주변환경을 만들었다. 최명대 지회장은 “망정우로지공원이 도심 내 시민들이 많은 찾고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정화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특전동지회 영천지회는 매년 망정우로지공원 내 저수지정화활..

영 천 시 2023.04.07

서부동 따숨가게 5개소 추가 참여

서부동 따숨가게 5개소 추가 참여 영천시 서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명화·정동준)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동네 민간 자원을 활용해 주민이 앞장서는 복지서비스 ‘이웃이 함께하는 따뜻한 서부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인 따숨가게 5개소를 추가 발굴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새롭게 참여하게 된 따숨가게는 대한식육식당, 교촌식육식당, 장수네, 소문난국밥집, 꽃샘헤어라인으로 부식 및 커트무료쿠폰을 지원하기로 했다. 새롭게 참여한 사업체 대표는 “동네 어려운 어르신 등 저소득 가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식당으로 직접 오시기 힘드신 분들이 댁에서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조명화 서부동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재능기부로 적..

영 천 시 2023.04.07

금호읍,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금호읍,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영천시 금호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상국)는 금호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정구) 및 아마모(아름다운 마음들의 모임·회장 장명희)와 함께 3월 29일 관내 장애인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에 집수리를 받은 대상가구는 지적장애 기초수급가구로 연로한 부친과 함께 인적이 드문 외진 곳에 살고 있으며 도배, 장판, 싱크대 등 주거환경 및 생활여건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다. 이에 금호읍 맞춤형복지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아마모와 협력해 현장 확인 후 도배장판, 싱크대, LED 등을 교체해 주거환경개선에 도움을 주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장애인가구의 생활 안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최상국 금호읍장은 “이웃을 위해 앞장서 주시는 분..

영 천 시 2023.04.07

화북면, 취약계층 이불세탁지원 사업

화북면, 취약계층 이불세탁지원 사업 영천시 화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노명·최영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특화사업 ‘뽀송뽀송 이부자리 지원사업’을 시행해 3월 29일 첫 이불세탁지원을 했다. 거동불편 취약계층 노인이나 장애인의 이불 세탁지원인 ‘뽀송뽀송 이부자리 지원사업’은 2022년 9월 처음 시행해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도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번 사업으로 더 많은 취약계층 어르신이나 장애인분들에게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화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우리집을 부탁해’라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특화사업도 진행해 화북면 저소득 계층의 복지증진에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최영수 민간위원장은 “화북면 특색에 맞는 특화사업 구상을 위해 우리 협의체는 ..

영 천 시 2023.04.07

구축 아파트 시세 상승, 전 월세 없을 정도-창신아파트 전망 좋은 곳 9700-1억 원 매물

“구축 아파트 시세 상승, 전 월세 없을 정도” “창신아파트 전망 좋은 곳 9700-1억 원 매물” 아파트 시세가 구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조금씩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영천시가 집중 육성하는 우로지 주변 구축 아파트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우로지 주변은 창신아파트(97년 입주, 1335세대)가 대표적인데, 창신아파트 가격이 1년 전에 비해 많이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신아파트 옆에 있는 청솔아파트도 비슷한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아파트 시세 기준이 되는 kb부동산에서 제공한 매매 또는 전세 시세를 보면 2022년 4월 기준으로 ㎡ 당 117만 원 하는 것이 2023년 3월 말 기준으로는 125만 원 선 이며, 전세도 ㎡ 당 92만 원 하는 것이 97만 원으로 상승한 것으..

영 천 시 2023.04.07

새마을단체, 봄철 산불예방 운동

새마을단체, 봄철 산불예방 운동 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회장 이승원)와 영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최분순)는 3월 31일 고경면 오류리 일대에서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소각 영농쓰레기 수거 새마을운동 시범 수거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거활동은 남·여 새마을지도자 및 주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야에 인접한 농가를 중심으로 소각 영농쓰레기가 담긴 새마을포대를 마을 집하장으로 운반하고 전지목 파쇄 작업을 실시하는 등 소각행위 근절을 위한 활동과 함께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세현 영천시새마을지회장은 “봄철 농번기를 앞두고 바쁘신 가운데 참여해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과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마을 단체가 산불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영 천 시 2023.04.07

제일중장비학원, 농민 교육기관으로

제일중장비학원, 농민 교육기관으로 영천제일중장비학원(원장 정재열)은 3월17일 전주시 사)한국경영체들녘경영체중앙연합회 회관에서 한국들녘중앙회와 2023소형농기계 면허취득과정 공동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논밭 전업농에 해당하는 농민은 자부담 5만 원으로 제일중장비학원에서 소형농기계교육 후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영 천 시 2023.04.07

결혼 축의금 계좌 송금이 최선

“결혼 축의금 계좌 송금이 최선” o...바야흐로 결혼 시즌이 돌아와 축의금 액수로 고민하는 사람이 부지기수. 그래서 본지 3월20일자(1251호) 10면 종달새에서 ‘적정 축의금은 얼마일까’ 물가상승 등으로 5만 원에서 7만 원 10만 원 등이 있으나 이는 모두 초청하는 건수에 따라 크게 변화. 보도를 접한 독자들은 “현 세태를 잘 파악한 기사다. 아직도 결론 없이 축의금 액수로 걱정하고 있다. 한달에 1-2건 결혼식 초청장이 오면 다행이다. 걱정도 안한다. 주변에 좀 활동하는 사람들은 1주일에 2-3건 정도 이상이다.”면서 “3월부터 5월까지 결혼 시즌이 피크다. 매주 2-3건 있으니 정말 난감하다. 걱정이 태산보다 높다. 보도 내용처럼 물가가 상승했으니 7만 원 또는 10만 원 정도는 해야한다. 그..

가 쉽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