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02 9

“영천문화원 봉화군 일대 역사문화탐방”

“영천문화원 봉화군 일대 역사문화탐방” 영천문화원(원장 류시홍) 회원 100여명은 5월 23일 경북 봉화군 일원으로 역사 문화탐방을 떠났다. 봉화문화원장 (원장 김희문)과 닭실마을 종손의 환대를 받으며 시작된 투어는 문화해설사의 닭실마을과 청암정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닭실마을로 널리 알려진 경북 봉화군 봉화읍 유곡리는 안동 권씨들이 모여 사는 봉화의 대표적인 집성촌으로 입향조인 충재 권벌이 기묘사화 이후 파평윤씨의 터전이 었던 이곳 내성유곡에 입향하여 세거지를 형성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택리지’에 따르면 이곳 닭실마을은 경주 양동마을, 안동의 앞내마을 및 하회마을과 더불어 3남의 4대 길지 가운데 하나라고 한다. 중식 후 오후에는 “ 백두대간 수목원 ” 탐방에 나섰다. 백두대간 수목원에는 백..

영 천 시 2023.06.02

개인 통장 사용, 행정 잘못 지적

“개인 통장 사용, 행정 잘못 지적” o...이 통장들의 개인 명의 통장으로 마을 등의 공금을 입출금 시켜 말썽이 일고 있는 곳이 여러 곳 있다는 본지 보도를 접한 시민들은 행정의 잘못을 지적. 시민들은 “영천시에서 이 통장을 담당하는 부서가 총무과다. 총무과에서 이 통장 운영을 맡고 있다. 그리고 이 통장들에 합당한 수고비 월 30만 원과 회의 수당 등 연봉(500만 원 정도, 이장은 더 많음)으로 치면 상당한 금액으로 알고 있다.”면서 “돈을 주면 세금에서 준다. 세금을 받으면 당연히 세금만큼 통제하고 감독해야 한다. 세금을 주면서 감독도 하지 않고 ‘이 통장은 자치제로 운영된다.’ 등의 자치성을 강조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이다. 각종 단체가 영천시로부터 년 예산 1-2백만 원 이상을 지원받으..

가 쉽 2023.06.02

영천에서 로또 2등 나와

“영천에서 로또 2등 나와” o...영천에서 로또 2등이 나왔는데, 학수고대 하던 일반적인 2등이 나와 새로운 의미를 주고 있기도. 5월27일 로또복권 1069회 추첨에서 1, 10, 18, 22, 28, 11/44 이중 44를 포함해 6개 번호를 모두 맞추면 2등에 당첨. 판매점은 영천시 강변로 60 복권당. 이번주 2등 당첨자는 전국적으로 79명이며, 평소 보다 약간 많은 당첨자가 배출, 돌아가는 당첨금은 5천5백여만 원(세전). 복권당 판매점의 이번 2등은 지난 3월 4일 전국에서 2등이 유례없이 664명 당첨(영천서 2등 4명 당첨) 당시를 제외하면 지난해 6월 이후 처음으로 일반적인 2등 당첨. 영천의 11개 판매점에서는 보통 약 3개월 간격으로 2등 이상이 한 번씩 당첨되었는데, 지난해 6월 ..

가 쉽 2023.06.02

의회 공무원 ‘갑질 피해자’ 호소

의회 공무원 ‘갑질 피해자’ 호소 0....기초지자체 의회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갑질에 따른 피해자’를 자처하며 포털에 올린 글이 지역 사회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뒷말이 무성. 4월 30일 다음카페 ‘9꿈사ㆍ공무원을 꿈꾸는 사람들’에 올라온 글에는 기초지자체 의회에 5개월 근무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한 뒤 “살인적인 업무량에 너무나도 괴팍한 ○○이라 정말 너무 지쳤다.”고 하소연한 뒤 “하루도 쉬지 못했다. 일과시간 ○○○○ 다니고. 제가 사진 찍어서 자기 밴드에 올려야 한다. 저녁에 들어와서 ○○ 짜고 ○○쓴다. 퇴근시간이 10~11시다”라고 자신의 업무를 소개. 이어 “집행부 ○○출신으로 퇴직 후 의회○○ 되었고 현재 자기 목표는 ○○이다.”라며 갑질 당사자를 지목. 그리고 “의회직원뿐만 아니라 집행..

가 쉽 2023.06.02

행복나눔 바자회… 중·장년 주민공동체 형성 금호모닝타운 부녀회

행복나눔 바자회… 중·장년 주민공동체 형성 금호모닝타운 부녀회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일석)은 5월 26일 금호 윤성모닝타운에서 윤성모닝타운 부녀회원들과 함께 행복나눔 바자회를 실시했다. 행복나눔 바자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영남대학교 영천병원, ㈜신영봉사회, 이마트 영천점, ㈜선미의 지원을 받아 윤성모닝타운 부녀회와 함께 기획하여 물품판매부스, 먹거리부스, 음료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실시했다. 정일석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동안 지역사회가 침체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지역 주민분들이 활기를 더욱 얻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윤성모닝타운 부녀회’는 2022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은퇴시기를 앞둔 중·장년들의 주민공동체 형성을 위한 주민역량강화..

영 천 시 2023.06.02

청년 리더십 워크숍… 청년정책 우수사례 견학 거제시 1박 2일 방문

청년 리더십 워크숍… 청년정책 우수사례 견학 거제시 1박 2일 방문 영천시는 5월 27, 28일 1박 2일 동안 경상남도 거제시에서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영천청년센터, 관내 청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영천시 청년 리더십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제정 후 구성된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과 관내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타 지자체 청년정책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경상남도 거제시 청년마을 내 청년 거점 공간인 ‘메이커스캠프’를 방문해 ‘공유를 위한 창조’(거제시 청년기업)의 손유진 팀장의 ‘청년마을’ 관련 강의와 영천시 청년마을의 방향성에 관한 토의, 거제시 청년마을 프로그램인 목공, 실크스크린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 천 시 2023.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