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05 4

여름 피서는 도서관으로 시립도서관, 하절기 연장운영

여름 피서는 도서관으로 시립도서관, 하절기 연장운영 영천시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영천시립도서관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자료실의 평일 운영시간을 오후 8시까지로 2시간 연장해 운영한다. 하절기 자료실 연장운영은 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시원한 도서관에서 누리는 문화피서의 기회를 마련하고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겐 자기계발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했으며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재개된다. 연장운영되는 종합 및 디지털 자료실의 평일 개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였으나 6~8월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로 운영시간을 확대한다. 단, 휴관일인 화요일을 제외한 평일에 적용되며 주말 운영시간은 변동 없다. 영천시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일상으로의 복귀가 상당 부분 이뤄진..

영 천 시 2023.06.05

한의학 인기 한풀 꺾여

“한의학 인기 한풀 꺾여” o...제21회 한약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는데, 한약축제 행사장을 두고 아직도 아쉬움을 토로하는 시민들이 상당수. 올해 축제는 처음으로 봄철 개최를 시도하고 5월19일부터 3일간 한의마을에서 열렸는데, 한의마을 자체가 큰행사에 협소하다 보니 시민들이나 방문객들이 적어도 많아 보이는 장점이 있는 반면, 판매점 등 볼거리 부스가 여기저기 널려 있어 시민들이 못 찾거나 필요물품을 사지 못하는 단점이 나타나기도. 여기에다 농촌은 봄철 일손이 가장 바쁜 시기라 어느 해보다 시골에서는 종전처럼 많이 나오지는 못했다는 것. 축제장을 찾은 몇몇 시민들은 “지난해까지 둔치에서 예술제 등과 함께 개최될 때는 몰랐는데, 올해 단독으로 한약축제만 개최되니 여기왔다 다른 곳에는 갈 때가 없었다. ..

가 쉽 2023.06.05

경북 육성 신품종 화훼, 대구꽃박람회에 선보여- 구미화훼연구소가 자체개발한 신품종 홍보 -- 거베라‘로벨라’, 국화‘그린볼엔디’, 장미‘버닝골드’ 등 14종 전시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6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제14회 대구꽃박람회」에 참가해 도내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화훼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화훼 생산과 판매 농가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The power of flowers(꽃의 힘)’라는 주제로 대구시 주최·EXCO 주관·경상북도 후원으로 개최됐다. 대한민국 대표 플로리스트들과 100여개의 화훼산업 관련 기업·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경북에서 생산된 꽃을 활용한 조형물 전시·체험·판매·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관람객들에게 도심 속 힐링을 제공한다. 경북농업기술원 구미화훼연구소는 자체 육성한 거베라, 국화, 장미 등 신품종 14품종을 전시하고, 경북 화훼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전시 품목은 적색 대..

경상북도 2023.06.05

경북도-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활성화에 머리 맞댄다- 경북상인연합회 워크숍 열어 상호소통 -- 전통시장 정책변화 대응 및 활성화 방안 모색 -

경북도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김천파크호텔에서 ‘2023 경상북도 상인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충섭 김천시장,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 지역 도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비롯해 도내 전통시장 상인과 관계 공무원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저성장, 소비침체, 유통환경 변화 등 위기를 맞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모색과 상인 상호 간의 정보교류 및 화합과 소통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됐으며, 2023년 전통시장 지원 사업 안내, 전통시장 정책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 특강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과 병행해 ‘청년 상인들의 전통시장 유입방안’이라는 주제로 행복경영 토론회가 열렸다. 젊은 상인 육성과 지원을 통해 상생 가능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전..

경상북도 202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