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대교초등학교 창의 인성 모델학교 합동 보고회 참가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1. 3. 17:00
반응형

대교초 창의․인성 모델학교 합동 보고회 참가

- 2011학년도 창의․인성 모델학교 합동보고회 참가 -

 

   칠곡군 대교초등학교(교장 문재학)는 10월 28일(금), 경주시 금장초등학교에서 열린 2011학년도 창의․인성 모델학교 합동보고회에 참석하여 발표회를 가졌다.

  대교초등학교는 지난 5월 1일부터 경상북도지정 창의․인성 모델학교로 지정되어 ‘STORY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창의․인성 童e 키우기’ 란 주제로 교과 활동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인성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합동보고회에는 경주 금장초등학교, 대교초등학교, 포항 학천초등학교, 문경 동성초등학교, 구미 상모 중학교, 포항 영일고등학교 등 6개교가 참가하였으며. 대교초등학교 연구부장 김은아 교사는 창의․인성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 및 창의적 체험활동, 학교 스포츠 클럽 활성화 등 창의․인성 교육의 우수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이경희 교육과정 담당 장학관은 모든 학생들이 자기가 갖고 있는 잠재력을 통해 스스로 잘 할 수 있는 강점을 찾게 하고, 또 자기에게 맞는 꿈을 발견하고 키워가며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미래관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대교초등학교에서는 전 교직원이 합동 보고회에 참석하여 다른 학교에서 실시해온 창의․인성 지도 실적물을 꼼꼼히 살펴보고 학생들에게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