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학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에 활력을!- 학생주도형 수업문화 정착 지원을 위한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연수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4. 19. 08: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7일 구미 경북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중등 수석교사 32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수석교사 수업 역량 및 수업컨설팅 전문성을 향상하고, 활동사례 공유 및 정보 나눔을 통한 수업 지원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의 블렌디드 수업과 평가의 방향에 대한 강의와 수석교사 활동 방향 협의 등 활동 방향을 모색한다.

 

 

 

또한 온라인 수업을 이해하고, 블렌디드 수업에서 대면 수업의 장점과 비대면 수업의 장점을 살려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가 잘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바탕으로 수업디자인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협의한다.

 

수석교사는 동료교사의 수업 참관과 조언, 신규교사의 멘토링 등 교사의 교수·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학생을 교육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학습결손을 해소하기 위해 학습컨설팅단을 구성해 학습컨설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012월까지 3개월간 1:1 ·오프라인 융합형 학습컨설팅으로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수석교사들의 수업 개선을 위한 지원으로 학생주도형 수업문화 정착의 원동력이 되어 현장 선생님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