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지역 유도선수 각종대회 입상… 동부초·금호초·금호중 유도부 전국대회 금 1개·동 4개 획득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6. 7. 17:30
반응형


지역 유도선수 각종대회 입상… 동부초·금호초·금호중 유도부
전국대회 금 1개·동 4개 획득

 


지역 유도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영천동부초등학교(교장 김철연) 유도부는 5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강원도 양구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양구평화컵 전국유도대회에서 금 1, 동 2개를 획득했다.
또 금호중 유도부도 이 대회에서 동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동부초 유도부는 초등부 경기에서 올해 전국소년체전 경북대표 선수인 36KG급 이소민 선수가 금메달, 경북대표 선수인 -35KG급 이도현, +65KG급 김민석 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차지했다.

동부초등학교 유도부


이소민 선수는 올해 초등학교급에서는 처음 열린 전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전국소년체전에서의 메달획득이 유력하며 이도현 선수는 5학년임에도 전국대회 3위를 차지함으로써 내년 전국소년체전의 입상 전망을 한층 밝게 했다.

 

금호중학교 유도부

 

금호중 유도부 여충기 선수(3년)는 개인전 55kg에서 업어치기 한판승으로 8강과 준결승전에 진출하였고, 김민수 선수(3년)는 개인전 90kg에서 허벅다리 한판승으로 8강 진출, 지도승으로 준결승전에 진출했지만 안타깝게 3위에 그쳤다.
또 금호초등학교(교장 권동환) 유도부는 5월 22일 예천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 제4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유도대회에 참가하여 초등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초등부 개인전에서는 여초부 48kg급에서 5학년 최지영 학생이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5학년 박춘성 (남초 35kg), 6학년 이도훈 (남초 53kg), 정단비 (여초 +57kg)학생이 은메달을, 6학년 김채이 (여초 48kg) 학생이 동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초등부 클럽부에서도 3학년 최가윤 학생이 35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4학년 이동현 (-45kg) 학생이 은메달, 4학년 정한별 (-48kg), 류봉휘 (-66kg) 학생이 각각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금호중 허채구 감독은 “이번 2021 양구평화컵 전국유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서 기쁘다. 선수들이 지금처럼 앞으로도 힘든 운동량이지만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즐기는 마음으로 운동을 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동부초등 김철연 교장은 “올해는 유도장도 새롭게 건립하고 대회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유도부의 발전해 나가는 모습에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