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2021 경북투어마스터공모전 열어- 경북의 숨겨진 체험관광 상품 발굴, 지역 대표 상품으로 육성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8. 16. 14:00
반응형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과 함께 16일부터 25일까지‘2021 경북투어마스터(체험관광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한다.

 

경북투어마스터는 경북을 대표하는 체험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경북의 대표 체험 관광브랜드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0개의 콘텐츠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총 20개의 새로운 체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며, 신청 자격은 지역 내외국인 대상으로 체험관광 상품을 판매 중이거나 상품으로 출시하려는 개인 및 단체(사업자) 또는 관광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예비 창업자다.

 

 

접수된 콘텐츠는 서류심사를 통해 예비 경북투어마스터로 선정해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홍보마케팅을 통한 상품 고도화 과정, 컨설팅 등을 거쳐 판매실적 및 참여도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 사업체를 ‘2021년 경북투어마스터로 선정한다.

 

종 선정자는 경북 체험관광 대표 브랜드 ‘2021 경북투어마스터인증, 현판과 리플릿 제작, 홍보브로슈어 제작, 홍보영상 제작 지원, OTA(온라인 여행 에이전시) 기획전을 통한 판매왕 선발, 상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잠재력 있는 지역의 숨겨진 새로운 관광 상품을 발굴육성하는 이번 사업이 경북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청,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 경북투어마스터블로그(http://blog.naver.com/2021gb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