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아토피 관리법 배우기 비대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9. 13. 17:30
반응형


아토피 관리법 배우기
비대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영천시 보건소(소장 최수영)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9월 15일 하루동안 ‘한의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비대면 영유아 아토피 관리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하여 진행하며 이달 13일까지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므로 보건소 건강관리과(054-339-7793)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보건소 공중보건한의사와 함께 아토피 피부염이 생기는 원인·관리법을 알아보고 아토피 건강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보는 것을 시작으로, 아토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족욕제와 한방 약선차를 체험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교육에 필요한 물품은 보건소 금연 물품함을 통하여 비대면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영천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7개교 13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아토피 피부염의 유병률은 18.1%로 나타났다. 다섯명 중에 한명이 아토피 피부염을 진단받은 것이다. 영유아기의 아토피 피부염을 시작으로 성장과정에서 식품알레르기, 천식, 알레르기 비염으로 나아갈 수 있는 ‘알레르기 행진’이 진행될 수 있기에 영유아 시기에 알레르기질환의 진행과정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이번 비대면 교육을 통해 영유아들의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