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고경초, 승마체험으로 호연지기 키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6. 29. 08:30
반응형

고경초, 승마체험으로 호연지기 키워
고경초등학교(교장 석장근)는 5월 4일부터 6월 8일까지 6학년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5주 동안 매주 수요일 운주산 승마 공원에서 영천시 축산과와 연계하여 학생 승마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에게 말과 친화될 수 있는 승마 기회 제공을 통해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 승마 인구를 발굴하고 승마 활성화 동력 확보를 위해 영천시에서 전액 국비 및 지방비를 활용한 1인당 32만원 상당의 예산을 지원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기승자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사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학생 승마 체험은 학생들이 승마장으로 이동해 전문훈련관 지도 아래 2인 1조로 팀을 편성하여 단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학생승마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말이 무섭기도 했는데 친해지고 나니까 내 마음을 아는 것처럼 잘 움직여줘서 고마웠고 재미있었다.”며 “TV로만 보던 말을 직접 타고 만져보는 것이 신기했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장근 교장은 “학생들이 승마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여 정서적인 안정을 찾고 및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