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찾아라!-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8. 23. 14: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의 정착 및 사례 공유를 위해‘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 상반기를 첫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서 적극적인 노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학생 수업, 학교 급식,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례 답습을 타파하고, 도전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공공의 이익을 증대하고 성과를 창출한 사례들을 선발한다.

 

 

경북교육청 소속의 공무원은 누구나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추진 일정은 오는 916일까지 우수사례를 접수해 1, 2차 실무위원회 검증과 적극행정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10월 초 최종 6건 내외의 우수사례와 우수 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더불어 성과급 최고 등급 등 인사상 혜택이 부여되며, 최우수·우수로 선정된 사례는 교육부 및 범정부 적극행정 경진대회에 우수사례로 제출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경진대회가 도내 교육 현장의 우수한 적극행정 사례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고, 직원들에게는 적극행정을 위한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교육 구성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