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출범- 위촉 위원 50% 청년으로 - - 공동위원장에 정흥국 경북4-H 연합회장 -- 경북청년정책 추진현황 보고, 안건심의, 전문가·청년 의견수렴 등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0. 20. 09:00
반응형

경상북도는 지난 18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열고 청년정책에 대한 추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경북도 주요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및 심의조정하는 컨트롤 타워로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전문가, 청년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는 2년 임기로 활동하는 위촉 위원 14명에 대한 위촉장 전수, 청년 공동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경북 청년정책 추진계획 보고, 안건심의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청년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정흥국 경북4-H연합회장은 앞으로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경북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을 위해 일자리, 문화, 교육, 복지 등 다양하게 정책적으로 지원할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밖에도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 고물가, 청년 유출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경북도의 청년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위원들 간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청년의 눈높이로 세상을 보고, 청년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제대로 된 청년 정책이 나온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청년들이 지역에서 행복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