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임고가족 내 고장 문화탐방 실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1. 8. 08:00
반응형


임고가족 내 고장 문화탐방 실시

 


임고초등학교(교장 강석종)는 10월 15일 ‘가족과 함께하는 내 고장 문화탐방’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본교 졸업생 이종문 교수(계명대 사범대학 한문교육학과)의 재능기부로 2013년부터 이어져 온 임고초등학교의 특색교육 사업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 2년간 운영을 하지 못했지만, 코로나19 재유행이 안정화되며 다시금 시행을 하게 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 총 22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탐방에서는 지역 문화재인 임고서원과 우리 고장의 인근 지역인 경주에 있는 옥산서원, 흥덕왕릉을 둘러보았다.
먼저 경주에 가기 전, 지역 문화재인 임고서원을 방문하였다. 임고초등학교와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사실 임고서원이 어떤 곳인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았다. 다음은 경주에 있는 옥산서원으로 향했다. 


마지막으로 소나무 숲이 아름다운 흥덕왕릉에 방문하였다. 학생들은 우거진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흥덕왕릉에서 다양한 역사적 사실과 흥덕왕의 아내에 대한 지극한 사랑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3학년 학생은 “경주와 영천지역 문화재 탐방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도 생기는 좋은 시간이었다. 덕분에 친구들, 함께 온 가족들과 좋은 추억이 생겼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