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폭설 대비 제설 작업 선제적 대응- 13~14일 문경, 봉화, 영주 등 -- 제설제 사전살포, 제설 전진기지 운영 등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15. 20:00
반응형

경상북도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상주, 문경, 영주, 봉화, 북동산지 일원에 대설주의보가 발표되면서 문경(19.6cm), 봉화(11.6), 영주(5.9cm)등 일부 지역에 많은 눈이 내려 제설제 사전살포, 제설 전진기지 운영 등 강설에 안전사고가 없도록 대응에 나섰다.

 

도는 각 사업소와 시군 도로관리부서와의 비상연락망을 일괄 재정비를 했고, 위임국도지방도 및 시군도 등 중점 상습결빙지역에 제설용 모래 적사함 추가 설치, 결빙미끄럼표지판을 정비했다.

 

 

또 제설장비 및 작업인력을 상습결빙 및 두절 예상구간 45개소에 전진 배치하여 강설시 즉시 출동해 차량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만전을 기했다.

 

특히, 주요 상습결빙구간에 대해서는 미리 제설제를 예비 살포해 도로 안전사고 방지 조치도 취했다.

 

대설에 따른 도로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선제적 대응조치를 실시해 14일 오전 8시까지 주요 도로의 제설작업을 완료해 출근시간 전 도민의 도로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했다.

 

박동엽 경북도 건설도시국장은 겨울철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도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폭설 시 사전에 염화칼슘을 살포하고 제설 전진기지를 운영, 제설작업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취했다특히 주요 상습결빙구간에 대해서는 제설장비와 인력을 신속하게 투입해 단 한건의 도로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