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2023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공모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10. 09:00
반응형

경상북도는 2023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비는 총 6억원이며, 9일 현재 경북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사업은 사회복지 사회통합 자원봉사기부문화 사회안전 생태·환경 시민사회 6개 분야에 사업비를 지원하며 지원규모는 1개 단체에 1개 사업,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은 213일부터 314일까지 신청서류를 접수받아 3월말 경상북도 공익사업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원사업 및 금액을 결정하며, 사업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이다.

 

또한, 민간 보조사업 추진 시 공모신청·교부·집행·정산 등 모든 과정이 전산화됨에 따라 해당 공모사업은 기존 우편 접수 및 방문 제출이 아닌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으로 신청·접수하게 된다.

 

별도 사업설명회 개최 없이 10일 영상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영상자료를 통해 지원 절차, 구비서류, 사업신청서 작성 기준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김호기 새마을봉사과장은 비영리민간단체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공익활동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인터넷 홈페이지(www.gb.go.kr) 공지사항(소통참여민간단체/NGO공지사항)과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참고하고, 기타사항은 경상북도 새마을봉사과(054-880-2904)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