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임종식 경북교육감, 학생 경제 교육 강화한다!- 초등학교 경제교육 교수·학습 자료‘쉽게 배우는 경제교육 첫걸음’발간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4. 6. 11:30
반응형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초등학생들의 경제교육을 위해 6학년 학생들이 쉽게 배우고 현명한 경제생활 습관과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경제교육 교수·학습자료쉽게 배우는 경제교육 첫걸음을 발간·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부되는 교수·학습 자료는 지난해에 이어 초등학교 고학년의 실생활과 연계된 학생 맞춤형 주제를 선정해 학생용 자료를 개발했으며, 초등학교 6학년은 교육과정 연계 경제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5학년은 범교과 학습 주제 경제·금융 교육 연계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발간했다.

 

 

또한 이번 교수·학습자료는 교사의 수업 지원을 위해 교사용 지도서도 동시 발간·배부했다.

 

학생용 교수·학습자료는 1장 어떻게 돈을 벌고 쓸 수 있을까? 2장 어떻게 소득을 늘릴 수 있을까? 3장 나라끼리 경쟁하고 협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4장 소비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로 대단원을 구성하고 총 10차시 수업을 제시했다.

 

아울러 교사용 지도서는 수업에 필요한 영상 자료와 교수·학습 지도 자료, 읽을거리를 탑재해 학생들 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발간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교수·학습 자료를 도내 전 초등학교 6학년 학생 및 담임교사에게 배부해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실생활과 연계해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제 소양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경제교육 교수·학습자료 발간은 실천형 경제교육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미래 경제 인재를 양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경제 의식을 함양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