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대한민국 ‘캠핑 1번지’경북이 만든다- 전국에서 3번째로 많은 캠핑장 보유 -- 캠핑을 통한 경북 체류형 관광 활성화 총력 -- 캠핑 인프라 확충 및 선제적 관리체계 마련으로 국내 캠핑관광 선..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6. 6. 17:30
반응형

경북도는 국내 관광트렌드를 이끄는 캠핑을 통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선도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각 지자체에서는 지역소멸과 경기 침체에 대한 해결책으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체류형 관광은 지역 내 인구를 유입하고 장기소비를 유도하는 등 인구 감소지역의 관계 인구를 늘려 정주 인구를 대체함으로써 지역 활성화 대안으로 잠재력이 높다.

 

 

 

코로나 팬데믹을 통해 폭발적으로 증가한 캠핑 시장은 엔데믹 전환 이후에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나, 이에 걸맞은 캠핑 인프라가 부족하고 캠핑장 관리 문제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전국에서 3번째로 많은 캠핑장을 보유하고 있는 경북도는 3대문화권 인프라 및 수려한 자연환경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어 캠핑 관광의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 3월 구미에서 열린 국내 최대 캠핑페스티벌 고아웃캠프*’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전국 520만 캠핑 인구가 경상북도를 주목하는 전환점을 마련하기도 했다.

* 23. 3.314. 2. 구미낙동강체육공원 일원 / 2,000여동 텐트 17,000여명 참여

 

이에 따라, 경북도에서는 대한민국 캠핑1번지 경상북도를 목표로 캠핑 인프라 확충 및 관리체계를 선제적으로 마련해 대한민국 캠핑 관광을 선도하는 경북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경북의 대표적 체류형 관광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