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조용진 도의원, 「경상북도교육청 독도교육 강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재외교육기관 독도교육 프로그램 보급 근거 마련우리 땅 독도, 경북교육청 특색사업 홍보 효과 기대되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6. 15. 08:00
반응형

경북도의회 조용진 의원(김천3, 국힘)경상북도교육청 독도교육 강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로 발의했다.

개정안의 주요 골자는 교육대상에 재외학생 포함 재외교육기관 지원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재외교육기관 독도교육 지원 사업 위탁규정 신설 등으로 구성됐다.

 

 

조 의원은 교육위원과 독도수호특위 부위원장으로서 어떻게 하면 독도를 세계 속에 더 알리고 미래 세대에 독도의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 끝에 조례안의 개정을 생각했다라며 재외교육기관의 학생은 환경적 여건상 국내에서 교육받은 학생들보다는 조국에 대한 애국심, 역사관이 미약할 수도 있고 독도에 대해 잘못된 정보와 가치관을 가지기 전에 올바른 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조 의원이 조례안의 개정을 통해 추진하고자 하는 구체적 방법은 재외교육기관에서 교민 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에 독도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긴 교재의 보급, 그 외에 경북도교육청의 특색있는 독도교육 관련 프로그램의 보급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발의된 조례안은 제340회 정례회 기간 중 619일 상임위원회 심사와 626일 본회의 심사를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