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 복 짓기 봉사 나눔 워크숍’실시- 따뜻한 교육복지와 나눔 봉사! 교육복지과가 앞장선다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6. 26. 08: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교육복지과는 23()24() 양일간 문경과 상주 지역 보육시설 방문과 문경새재 일원 플로깅 활동을 통한 복 짓기 봉사 나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교육복지 정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부서원의 역량 강화와 사기 진작,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눔 봉사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3일에는 교육복지과 부서원 31명 전체가 두 팀으로 나누어 문경 신망애육원과 상주보육원을 방문해 시원한 여름 나기에 필요한 선풍기와 생활 물품들을 전달했다.

 

또한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부서원 소통 공감 협의회를 개최해 지난 1월부터 추진해 온 교육복지사업의 성과와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4일에는 문경새재를 방문해 쓰레기도 줍고 건강도 지키는 플로깅 활동을 전개하는 등 의미 있고 보람된 시간을 가졌다.

 

이경옥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우리 부서원들에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복지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경북교육청의 교육복지정책이 지역민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복지 소외 및 사각지대 없는 행복 복지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