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교내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마쳐-2일간 6개의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 진행-대웅제약 등 18개 기업 참가하여 채용상담 이루어져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6. 27. 20:00
반응형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교내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2일간 6개의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 진행
-대웅제약 등 18개 기업 참가하여 채용상담 이루어져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가 6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교내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개교 이래 최초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은 진로 탐색을 하고 제약·바이오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이루어졌다. 특히 학교 단위에서 주최했음에도 불구하고 채용설명회, GMP골든벨 △현장실무자의 취업컨설팅, 취업역량강화 특강, 제약바이오 분야 산관학협력위원회, 졸업생 홈커밍데이 등 2일간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

 


1일차 오전 행사는 채용설명회와 GMP골든벨 행사가 이루어졌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코오롱바이오텍(주) 등 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수기업 10개가 참가했으며 3학년 대상으로 기업 및 채용 예정 직무 소개, 채용연계 현장실습 과정 등을 안내했다. GMP골든벨은 3학년 50명이 참가하여 GMP 관련 용어, 가이드라인 등 50문제를 풀며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GMP역량을 강화했다. 


1일차 오후 행사로는 취업컨설팅과 취업역량강화 특강이 진행됐다. 취업컨설팅은 동아에스티, 대웅제약, 한미약품, 지씨셀 등 18개 우수기업의 현장 실무자가 참가했으며 기업부스에서 재학생 대상으로 기업 및 직무정보, 취업 후 성장경로 등 취업컨설팅이 이루어졌다. 취업역량강화 특강은 영천시 상공회의소 지원을 받아 1, 2학년 대상으로 취업마인드 함양 주제로 이루어졌다.


2일차 행사로 졸업생 홈커밍데이가 진행되었으며 졸업생 22명이 참가하여 스승과 제자의 추억 나누기, 졸업생의 취업노하우, 토크콘서트 등 졸업생, 재학생, 교사 모두가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정미정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교장은“작은 학교임에도 재학생의 역량을 인정해주시고 먼 걸음 해주신 기업관계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모든 기업이 지속적으로 우리 학생을 채용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교육의 내실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