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사)한국농아인협회 영천시지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유공자 표창 수여 및 특별 세미나 진행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6. 28. 11:30
반응형


(사)한국농아인협회 영천시지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유공자 표창 수여 및 특별 세미나 진행

 


(사)한국농아인협회 영천시지회는 6월 23일 수덕빌딩에서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농인들을 위한 특별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은 연혁 소개, 표창패 및 공로패 수여, 기념사,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 농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농인 복지환경의 변화’, ‘지역 농인 조직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서동일 영천시지회장은 “우리 지회가 지금까지는 많은 분들의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역량을 키워 왔다면 앞으로는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힘든 자에게 손 내밀 수 있는 지회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사)한국농아인협회 영천시지회에서 애써 주신 지난 시간에 대한 감사와 함께 농아인분들께 보다 나은 내일을 선물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을 당부드린다.”며 “영천시에서도 농아인분들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디딤돌이 될 수 있는 시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농아인협회 영천시지회는 2003년 7월 10일 설립되어 20년간 지역사회 농아인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복지사업의 하나로 영천시수어통역센터를 운영해 농아인의 일상생활을 직접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한글교실 및 각종 사업을 통해 농아인들의 자립도 지원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