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친구들과 함께 한국어 실력 쑥쑥 키웠어요!-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1기 수료식 개최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7. 4. 17: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0()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에서 제1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43일 첫 입학생을 맞이한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중도입국학생과 외국인가정 자녀 등 한국어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초·중학생 69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위탁교육을 실시했다.

 

위탁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한국에서의 일상생활 및 학교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의사소통과 모든 교과 학습의 기초가 되는 학습 도구로서 한국어를 익혔다.

 

 

또한 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와 방과후예체능 프로그램을 통해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를 시작으로 우수 학생 시상, 수료생 소감 발표, 교육 활동 영상 시청, 방과후예체능 프로그램 합창부 공연 등으로 진행했다.

 

위탁교육에 참여한 1기 수료생들은 3개월간 함께 공부한 친구와 선생님, 그동안 정들었던 학교와 이별의 시간을 뒤로하고 73일부터 원적 학교에 복귀하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주한국어교육센터의 1기 수료생들이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을 뿌듯하게 생각하며, 학생들이 원적 학교에 복귀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