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AI 인공지능 시대의 동행을 위한 도전의 장 마련- 2023 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7. 13. 14: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2() 국립안동대학교 정보통신원 및 국제교류관에서 특수학교() ···전공과 학생을 대상으로‘2023 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가진 정보화 능력을 신장하고, 사회의 장애 인식을 개선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 e스포츠 부문은 학교 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참여해 통합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경기로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오전에는 정보경진 부문, 오후에는 e스포츠 부문으로 나누어 대면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91명의 학생이 참가한 e페스티벌은 정보경진 부문과 e스포츠 부문으로 구분된다.

 

정보경진 부문은 아래한글, 스마트검색, SW코딩, 인터넷검색, 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로봇코딩 등 10개 종목에 43명이 참가했다.

 

e스포츠 부문은 모두의 마블, 팀파이트 택틱스, 키넥트스포츠, 클래시로얄, 스위치볼링, 폴가이즈 6개 종목에 48명이 참가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각 종목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16개 팀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본선대회에 경북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신장하고, 비장애학생과 함께 하는 e스포츠를 통해 장애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