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임종식 경북교육감, 경산시청과 학교복합시설 업무협약 체결- 경북교육청,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교복합시설 추진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8. 10. 11:30
반응형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9()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와 경산지역 학교복합시설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학교복합시설사업은 지역주민과 학생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 부지에 문화체육시설, 평생교육시설, 주차장 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지방소멸시대에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교육협력 사업을 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해 조현일 경산시장과 윤두현 국회의원, 배한철 도의회 의장, 박채아 도의원, 이철식 도의원, 차주식 도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교복합시설의 규모 부지 제공 및 학생 이용 우선권 소유권 관련 사항 사업비 분담 관련 사항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산에 설치되는 학교복합시설은 폐교인 ()하양초등학교 화성분교 부지를 활용해 수영장, 북카페, 늘봄교실, 한국어교육센터, 메이커교육관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생존수영, 방과후교육 등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복합시설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과 경산시청은 협약 체결 후 실무협의체 협의를 이어나가 학교복합시설 공모 신청, 각종 심의와 설계를 거쳐 2026년 복합시설의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산시와의 업무협약으로 추진되는 이번 학교복합시설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경산시와 협력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