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다 과목 지도 전문성을 갖춘 교사 양성 - 교양교과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8. 11. 11: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중등교사 65명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고교교육을 위해교양교과(교육학, 심리학) 지도 역량 강화를 주제로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고등학교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과 학생들의 교양교과 선택 수요 증가에 따라 교원의 다과목 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교육학 22, 심리학 43명 총 65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연수는 교육학과 심리학 2개의 강좌를 개설해 교과별 지도 역량 함양을 위한 연수 과정을 편성했다.

 

특히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소속 교수진을 연수 강사로 초빙해 교수설계 관련 이론과 실제 사례를 토론과 사례연구, 실습 등의 방식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아울러 차시별 수업내용 체계와 활동지, 수행과제, 학생 참여 수업 사례 등을 포함한 34차시 교수학습자료를 공유해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수업에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선택과목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교사의 다과목 지도에 대한 전문성 신장이 필요하다교사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와 함께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보급으로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경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