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성남여고, 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대상 수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2. 27. 14:00
반응형

성남여고, 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대상 수상
국제대회 출전권 확보



(사)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19대한민국 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및 제7회 아시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성남여자고등학교(교장 조일환) 학생대표들이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3일 수원시 삼일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초·중·고 학생 800여명이 참가하여 6개의 도전과제로 나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이 가운데 성남여고 학생대표(지도교사 김종문) 7명은 과제 B에 참가하여 즉석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둬 학교는 물론 지역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에 참가한 학생대표는 김예원, 정연주, 최하빈, 이선민, 정다현, 지민, 송채원 7명의 학생으로 축제 분위기 속에 즐기면서 과제를 해결하며 과정중심의 활동하기를 바라는 선진국형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으며 미국과 중국 주최 대회에 출전하는 자격을 부여받았다.


김종문 지도교사는 “과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게 됐다.”며 “현장에서 과제를 해결하는 능력 등 이번 대회는 선진국형 대회이다.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고등학교 학생들도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