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임고지구 둑높이기 사업 기공식 거행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9. 30. 17:30
반응형

 

                   임고지구 둑높이기 사업 기공식 거행

 

지역내 부족한 수자원 확보, 재해예방 및 하천생태계 보전에 기여

지방도 921호선 이설 폭 9.5m, 연장 1.6km 도로설치 드라이브 코스로 활용 

하류부에는 별빛건강마당, 상류부에는 별빛전망대 설치 관광자원화 추진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지사장 이동수)는 29일 2시 김용수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장 및 김영석 영천시장, 도의원, 시의원, 지역주민대표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고지구 둑높이기 사업 기공식을 거행하였다.

기공식에 참석한 각기관단체장들

 

임고저수지 둑높이기 사업은 농업분야 4대강사업의 일환으로 임고면 사리에 위치한 임고저수지를 수자원 확보, 재해예방 및 하천 생태계보전과 관광자원 확보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주요개발 내용은 사업비 203억원을 투자, 내년까지 저수지 제당을 4.5m 높이고 길이는 21m 연장토록 계획 되어 있다.

이 사업으로인해 지역내 만성적 농업용수 및 하천유지수 부족해결과 저수지 노후화로 인한 재해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추가확보되는 166만톤으로 환경용수를 매일 1만8천 톤을 제공하여 지역 환경개선에도 기여하게 된다.

또한 지방도 921호선을 폭 9.5m, 연장 1.6km로 이설할 계획으로 수려한 경관과 더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관광지와 연계하기 위하여 저수지 제체 외측 사면부에 별과 빛을 이용한 상징물을 설치하여 지역상징성을 높이고 쉼터공간, 별빛건강마당과 둑마루 전망대등을 설치하여 관광네트워크도 함께 강화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