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선생님, 또 어디 가요’…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사진> 박동한 영동고 지리교사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7. 14. 08:00
반응형

‘선생님, 또 어디 가요’…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사진>
박동한 영동고 지리교사


박동한 영동고 지리교사가 지난 2019년 12월 16일 출간한 가 또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는 매년 2회에 걸쳐 청소년 교양 도서를 40종 선정을 하는데 ‘선생님, 또 어디 가요’가 2020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 도서 문학 부문에 선정되었다. 향후 책은 ‘2020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 도서’ 인증마크를 붙여 서점에서 판매가 되며 청소년 관련 단체, 소년원, 사회복지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박동한 교사는 “책을 출간한 지 6개월이 지났는데도 꾸준히 책이 팔리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특히 올해의 청소년 교양 도서로 선정이 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책이 읽혀질 것 같아 영광이기도 하지만 부담이 되는 면도 있다.”며 “현재 어린이용 학습 도서, 청소년 교양 도서 등 다양한 분야에 책을 집필 중에 있다. 개인적으로 쓰는 단행본도 있지만 서울대 교수, EBS 강사 등과 함께 쓰는 책도 있어 더욱 다양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집필해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행에세이 ‘선생님, 또 어디 가요’는 초판 2000부가 6일 만에 판매되는 등 출간 즉시 온·오프라인 서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출간 후 온라인 최대 서점 YES24에서 28일 연속 여행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지금도 꾸준히 책이 판매될 만큼 여러 독자들에게 읽히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