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의회 , 의정지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시간 가져 - 경북도의회, 도정질문 지원 사례 간담회 개최 -- 경북도의회, 직원 간담회를 통해 경쟁력 키운다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9. 16. 17:30
반응형

경북도의회(의장 고우현)2021. 9. 1514시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도정질문 지원 사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직원들 간 의정활동 지원 경험과 사례를 상호 공유하여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의정활동 지원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년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을 앞두고 의회는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전문인력 확충 등 큰 변화의 물결 앞에 놓여 있다, “의회의 강화된 위상만큼 더욱 복잡다양화된 도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역량강화가 매우 중요하며, 이를 통해 의원들의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이 날 간담회는 농수산전문위원실 권중섭 주무관이 도정질문 지원 업무와 관련된 사례발표와 함께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에 대한 직원들 간의 열띤 질의와 토론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부서 간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상호 소통과 정보공유, 협력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의정지원업무에 그 뜻을 같이하였다.

 

또한, 최대진 의회사무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여 직원들의 업무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