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교육지원청 재구조화로 학교현장 지원 강화 - 국가시책사업‘학교 업무경감 및 효율화’중심교육청 지정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3. 22. 09:00
반응형

경북교육청은 2022년도 교육부 국가시책사업인학교 업무경감 및 효율화중심교육청으로 지정되어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 및 교육지원청이 지역 교육의 중심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 사업의 주요 내용은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기능 강화 역할 재구조화 시범교육지원청 운영 역할 재구조화 정책연구 학교 업무경감 및 효율화 사업 등이다.

 

 

역할 재구조화 시범교육지원청은 공모를 통해 단독형으로 영천과 성주교육지원청, 공동형으로 청송과 영양교육지원청을 각각 선정했다.

 

특히 청송과 영양교육지원청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지원 조직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시범교육지원청 운영을 통해 학교지원센터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학교의 자율 책임경영 지원 및 현장 지원 중심의 교육지원청 역할을 재정립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과 협약을 체결해 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과 함께 교육지원청 역할 제고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교육부 학교 업무경감 및 효율화 사업의 중심교육청으로서 교육지원청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을 위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