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역도 경기 시상, 올바르게 알아야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1. 4. 20:00
반응형


"역도 경기 시상, 올바르게 알아야“


o...향토 출신 황희영 역도선수(경북체교 2년)의 2관왕 표기가 올바르게 되지 않았다고 부모가 지적.
황의영 선수는 10월 초 울산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전 여자고등부 76kg급에 출전, “인상 용상 부문에서 금메달 각 1개씩, 금메달 2개를 목에 걸었다.”라는 내용으로 보도.


이렇게 보도가 나가자 영천시 체육회 현수막에도 인상 금, 용상 금, 2관왕으로 표기.
이 내용이 잘못됐다는 것.


인상 금, 용상 금 이라고 하변 합계에서도 금메달이라 3관왕에 올라야 맞는 표기.
황 선수는 인상 부문에서 1위로 금메달, 용상부문은 4위에 그치고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인상 용상 합계 무게 최고점 순으로 메달을 획득하는데, 합계 무게에서 1위로 금메달을 목에 걸어 2관왕. 황 선수는 인상 금, 합계에서 금 2관왕으로 표기해야 올바른 표기.


황 선수의 부모는 “역도가 비인기 종목이라 기자들에게도 바르게 알려줘야 하는데, 바르게 알려주지 못해 죄송스럽다.”면서 “역도 시상은 인상, 용상, 합계 3부문에서 메달을 수여한다. 올림픽, 세계선수권도 마찬가지다. 신중하고도 자세하게 알려주지 못해 죄송하다.”고 설명.


이에 담당 기자는 “도 교육청 보도자료 등에도 황 선수가 2관왕으로 표기되어서 나왔다. 2관왕에는 아무 잘못이 없으나 역도 시상 룰을 모르는 기자도 잘못이다.”고 전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