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깨워주세요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6. 14. 08:30
반응형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깨워주세요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에서는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아나바다 물물교환 행사를 마련하였다. 학생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나누고 바꾸어 물건을 다시 사용함으로써 자원을 재활용하고 쓰레기를 줄여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였다. 
 학생과 교사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교환권으로 교환 받고, 이후 필요한 물건을 교환권과 바꾸는 방식으로 운영되었고, 행사 후 남은 물건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 예정으로 이날 행사로 모아진 물건은 노트북, 의류, 도서 등 300점이 넘었다. 

 


아나바다운동이란 물건을 아껴 쓰는 절약을 생활화하자는 운동으로 돈과 물건을 절약하기 위해 시민 및 종교단체가 중심이 되어 펼쳐진 행사이다.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기 힘들었던 아나바다운동을 학교에서 실천해봄으로써 자원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자리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운동도 함께 참여하여 환경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이었고,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의 학교 구성원들은 아나바다 물물교환행사는 자원 재활용, 근검절약,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나눔에 대한 경험을 잊지 않고 감사와 배려의 정신으로 평화로운 학교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로 다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