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농식품 수출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4년 연속 우수상 수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6. 14. 11:30
반응형


영천시, 농식품 수출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사진)
4년 연속 우수상 수상

영천시는 6월 8일 안동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2023년도 경상북도 농식품 수출 촉진 대회 시상식에서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우수상을 수상하고 상 사업비 1000만 원과 시상금 100만 원을 수여받았다.  


경북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는 경상북도 주관으로 수출 확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농식품 수출 관련 우수정책 평가로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식품 수출실적 및 증감률을 기반으로 수출 확대를 위한 시군의 노력과 관심도를 반영해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영천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영천시는 지난해 베트남, 일본, 홍콩 등 46개국에 26,735천 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다. 매년 수출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해외시장 판촉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11월 최기문 영천시장과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성영근 영천농협 조합장, 수출업체 등 12명이 베트남을 직접 방문하여 영천 농식품 판촉행사를 열고, 수출시장 조사와 유통 확대를 위한 대책을 강구한 바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도 세밀한 수출지원 정책 추진을 위한 수출 전담 부서 신설과 해외 홍보관 건립 등 수출정책 확대를 위한 행정적 노력에 애쓰며,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해외시장 개척과 판촉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수 신선 농산물 및 가공식품 농특산물 수출을 확대해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