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화산면 목요회 내고장 러브투어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8. 31. 20:00
반응형

 

 

 

화산면 목요회, 내 고장 러브투어!

 

 

화산면목요회(회장: 면장 손문식)에서는 지난 30일 영천 내 주요 관광지 및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사업장을 방문하는 “내 고장 러브투어”를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러브투어는 시에서 개발한 각종 관광자원과 미래 신 성장 동력이 될 전략 사업장을 직접 방문․체험함으로써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 되었으며, 면내 각급 기관 단체장 모임인 목요회 회원 30여명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임고서원에서 기념사진한 화산면 기관단체장들

 

먼저 시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영천경마공원사업 예정지를 시작으로 금호읍 원기리 소재 최무선 과학관, 막바지 기반 조성이 한창인 영천 일반산업단지 사업장 등을 방문하고 영천 재래시장에서 국밥을 함께 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는 마음을 나누기도 하였다.

 

 

이어 지난 5월 준공된 임고서원과 휴식과 체험이 함께 하는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을 방문하여 승마 체험의 시간을 가졌으며, ‘별의 도시’ 영천을 대표하는 보현산 천문과학관을 방문하여 별과 로봇 경연을 관람하는 일정을 끝으로 하루 간의 투어를 마무리했다.

 

 

본 투어에 참석한 한 단체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영천에 평생을 살면서도 느끼지 못했던 우리 고장의 진정한 매력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영천에 대한 자부심과 영천 발전의 희망을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기회를 마련해준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손문식 화산면장은 “참여 단체장들에게 주요 관광지 및 역점 사업장을 둘러보고, 시정홍보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